[News Brief] 이노션 월드와이드, 날씨 연동 증강현실 옥외광고 운영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7.10.11 12:00 조회 2671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 안건희, 이하 이노션)가 날씨와 증강현실(AR) 기술을 연동한 옥외광고를 선보였다고 지난 8월 30일(수) 밝혔다. 이노션은 8월부
터 일 유동 차량이 10만대가 넘는 강남역사거리에 위치한 몬테소리 빌딩 옥외 전광판에 자동차 용품 전문 기업인 불스원의 주요 제품 광고를 날씨 정보와
AR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옥외광고 기법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노션은 기상청 및 서울시가 제공하는 날씨 정보에 따라 실시간으로 AR 콘텐츠를 생성하는
새로운 형태의 옥외광고를 실현했다. 몬테소리 전광판은 기상청으로부터 30분 내로 날씨 정보를 받는다. 비가 오는 날은 강남역사거리의 실시간 도로
상황을 보여주는 전광판 상에서도 비가 내리게 되며 불스원의 제품인 레인OK 하이브리드 와이퍼가 화면을 닦는 장면이 연출된다.
9월에는 대기 환경 정보를 연동한 AR광고도 선보일 계획이며, 불스원 제품 라인업 특성에 적합한 증강현실 콘텐츠를 추가적으로 개발할 방침이다
이뇨션 ·  이노션 월드와이드 ·  날씨와 증강현실 ·  옥외광고 ·  불스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