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DCA 대학생 광고대상 - TV 부문 심사평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09.10.14 10:57 조회 6627


그동안 열심히 출품을 준비해온 학생들에게 먼저 감사의 뜻을 전한다. 또 여름방학 내내 땀을 흘리며 밤을 지새운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
 
TV광고는 비주얼과 오디오를 통한 의미 전달에서 제품에 대한 기억과 호감을 갖게 하는 확실한 메시지 전략이 중요하다. 특히 수많은 유사 제품과 광고물 사이에서 확실하게 차별화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아쉽게도 올해 TV 부문 출품작들은 기존 광고와 차별화된 작품이 많지 않았다. 새로운 개념과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기 쉽지 않았겠으나 기성 광고인이 갖지 못한 대학생의 참신한 시각을 반영한 내용의 광고를 만나길 기대했는데, 그렇지 못해서 아쉽다.

금상 수상작인 ‘피자에땅 - 하나보단 둘이 좋다!’ 편은 나름대로 신선한 아이디어와 수준 높은 비주얼로 심사위원들에게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은상을 받은 ‘공익광고 - 내릴수록 가라앉습니다’ 편은 최근 국제 사회에서 심각하게 논의되는 기후변화의 결과와 관련된 내용을 재미있게 제시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동상으로 선정된 ‘불스원 - 이럴때’ 편, ‘수학의정석 - 쓰러지지 않는 기초’ 편, ‘돼지바 - 돼지바 하면되지(친구·고백·학생)’ 편은 앞으로 가능성이 있는 출품작을 선정의 기준으로 삼았다.

좋은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장의 특성과 소비자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다. 충분하고 확실한 정보를 토대로 광고를 만들어야 한다는 뜻이다. 이 세상에 우연한 성공은 없다는 것을 특히 강조하고 싶다. 출품작을 제출해준 모든 학생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내년에도 더 분발해 멋진 광고를 선보이길 기대한다.





공모전수상작 ·  DCA 대학생 광고대상 ·  TV부문수상 ·  심사평 ·  피자에땅 ·  수학의정석 ·  불스원 ·  공익광고 ·  돼지바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대홍기획 9월 새 소식
  대홍기획, 마케팅 AI 시스템 ‘AIMS’ 롯데 전 계열사로 확대 대홍기획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마케팅 전용 올인원 AI 시스템 ‘AIMS(AI Marketing System, 에임스)’를 롯데그룹 전 계열사로 확대해 마케팅 업무에 활용한다. AIMS는 기업의 마케팅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 파트너와의 온라인 협업
OTT와 CTV광고! TV 광고의 새 시대를 열다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를 찾는 방식부터 일상생활에까지 다양한 변화가 생긴 것은 모두가 알 것입니다. 개인뿐만 아니라 광고와 마케팅산업도 그 변화를 피해 갈 수 없었습니다. 온라인에서의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 비디오 영상 소비를 소비할 수 있는 다양한 경로가 생겨나기 이 전의 시대에는 TV가 광고×마케팅의 핵심 역할을 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이 새로운 미디어 채널들이 등장하
[월간 2024밈] 8월 편 - 두바이 초콜릿 살 수 있으면 조켄네...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하늘에서 보고 있지??  둥근해 또 떴네...?  두바이 초콜릿?  헤어지자고? 너 누군데?? 미니백 보부상??  인간실격? 인간합격!? 밈집 많이 봐주면 조켄네...   그룹 NCT WISH(엔시티 위시)의 멤버 유우시의 말투가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화제예요. 일본인 멤버 유우시가 방송에서 '자기 파트
“2천만의 금융 흥행작” No.1 금융앱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캠페인
    누적 가입자 수 무려 2,160만 명을 자랑하는 KB국민은행의 금융앱, KB스타뱅킹! 지금부터 <2024 KB스타뱅킹 캠페인>의 A to Z를 낱낱이 소개합니다!?   캠페인 한줄평   브랜딩과 서비스 소개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Track 캠페인   ?KB국민은행의 과제는?   “슈퍼앱으로서 규모감과 대세감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C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