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A News l 제3차 편집위원회 개최 外
2010.08.18 11:56 KAA저널, 조회수:4886


제3차 편집위원회 개최

지난 6월 8일 롯데호텔에서 제3차 편집위원회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는 김상훈 인하대 교수, 조용우 삼성 부장, 배윤상 STX 건설 실장, 최동원 SK텔레콤 차장 등이 참석해 지난 호에 대한 리뷰 및 편집기획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지난 4월 차기 한국광고학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상훈 인하대 교수는 KAA저널 편집위원으로 활동하며 국내 광고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특히 최근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광고정책포럼에서는 광고거래와 관련한 제도 개선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국내 광고산업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제2회 이사회 및 운영위원회 개최

지난 6월 17일 롯데호텔 버클리룸에서 제2회 광고주협회 이사회 및 운영위원회가 열렸다. 정병철 회장, 정상국 운영위원장(LG 부사장)을 비롯해 총 18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2010년 광고주대회’ 계획, ‘2010 미디어 리서치’ 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사무국 신임 사무총장 임명 및 조직 개편

협회는 지난 6월 21일 상근부회장제를 사무총장제로 바꾸고 신임 사무총장에 전경련 홍보실장을 역임한 임호균 기협기술금융 상무를 임명했다. 한편 협회는 7월 1일자로 사무국 직제개편을 통해 1본부 2팀, 1실 체제로 조직을 개편, 사업본부와 경영지원실 체제로 조직을 운영한다 사업본부는 곽혁 본부장이, 경영지원실은 권희철 실장이 각각 총괄한다.



2010년 제1차 홍보위원회 개최

지난 6월 20일 롯데호텔에서는 제1차 홍보위원회가 있었다. 이날 홍보위원회는 김봉경 위원장(현대·기아차 부사장) 주재로 KBS의 박찬욱 경제부장을 초청, ‘급변하는 방송환경 속 KBS경제뉴스의 보도방향’ 이란 주제로 홍보 위원들과 간담의 시간을 가졌다. 또 이 날 홍보위원회에서는 인터뷰 시간이 짧은 관계로 방송뉴스에서 현안에 대한 기업 입장이 충분히 반영되지 못하는 점, 비전문가 인터뷰 등을 활용해 과장 보도를 하는 관행, 이미 짜여진 프레임에 맞춰 취재보도를 하는 PD프로그램 등을 중심으로 기업 입장을 전달하였다.



2010 광고산업 선진화 포럼서 광고주 입장 전달

7월 21일 프레스센터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2010 광고산업 선진화 포럼’ 이 개최됐다. 이날 주제발표는 문철수 한신대 교수가 ‘광고산업의 현황과 전망’ 에 대해, 김병희 서원대 교수가 ‘새로운 광고 환경의 대응과제’ 에 대해 발표하였다.

한편 이날 토론자로 참석한 광고주협회 곽혁 사업본부장은 “광고산업 선진화와 광고시장 확대를 위해서는 먼저 광고주가 자유롭게 광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 며 “기업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 매체사나 광고회사는 그 변화를 쫓아가지 못하고 있다.” 고 지적했다. 곽 본부장은 “인터넷광고가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광고효과측정이 용이해 광고주들이 그만큼 선호하고 있기 때문” 이라고 말하며 신문매체의 ABC제도 정상화를 촉구하기도 했다.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