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On] 생각대로T가 말하는 ‘현실을 넘어서는’ 인간의 욕망, 일탈 그리고 꿈 이야기
2011.08.09 05:06 SK마케팅앤컴퍼니, 조회수:6172



 
 
 





 




이계명 플래너(Comm. Planning 9팀)
 

 
SK텔레콤 생각대로T ‘현실을 넘다’ 캠페인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 속에서 사람들은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각자의 현실을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인간이란 어떤 존재인가? 근본적으로 인간이란 원래 좀처럼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는 동물이며 끊임없이 더 나은 현실을 꿈꾼다. 또한 자우림의 노래 ‘일탈’의 가사에도 들어있듯이 누구나 틈만 나면 현실을 벗어나고 싶은 욕망을 마음 한구석에 가지고 있다. 생각대로T ‘현실을 넘다’ 캠페인의 본편 광고는 이렇게 인간의 ‘욕망’, 인간의 ‘꿈’, 인간의 ‘일탈’ 3편으로 만들어졌다.
 
 
[Episode 1] 비버리힐즈 고급 주택가에 등장한 300여 켤레의 명품 하이힐과 샌들!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6월의 어느 날, 미국 LA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비버리힐즈의 고급 주택가로 형형색색의 명품 하이힐과 샌들 300여 켤레가 조심스럽게 운반돼 왔다. 대체 어떤 헐리우드 유명 스타길래 구두에 대한 욕심이 그렇게 많은 것일까? 사람들의 의문은 곧이어 도착한 카메라와 조명기구를 실은 대형 탑차를 보자 말끔히 해소됐다. 수많은 구두들은 바로 광고 촬영을 위한 소품들이었던 것. ‘욕망, 꿈, 일탈’ 3편의 광고는 미국 LA와 태국 등지에서 메머드급 스케일로 제작됐다.
 


 
[Episode 2] 훈훈한 외모의 몸짱 모델로 훈훈해진 촬영 현장

‘욕망’편은 마치 패션 화보를 연상케 하는 화려한 색채감과 스타일이 눈길을 끈다. 광고에 출연한 배우들 또한 헐리우드에서 활동하고 있는 멋진 몸짱 모델들이 등장해 촬영 스태프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남자 스태프들은 자신들과는 다른 그들의 몸매 때문에, 여자 스태프들은 그들의 훈훈한 외모 때문에 눈길을 떼지 못했다…) 그러나 정작 광고 영상에는 비주얼 덩어리인 이들의 얼굴은 등장하지 않아 아쉬움이 남는다. 그 밖에도 촬영현장에서 여성 모델들의 헤어 메이크업을 담당한 사현지 아티스트가 70년대 집시 스타일같은 치렁치렁한 머리와 콧수염, 피어싱을 하고 있어서 제작팀 모두를 웃음짓게 했다.
 


 
[Episode 3] 배우들의 열연으로 일사천리 진행된 촬영

‘꿈’편은 LA에서 가장 오래된 거리인 올베라 거리와 다운타운 스트리트 등지에서 촬영이 진행된 됐다. 영화 ‘나홀로 집에’에 나왔던 맥컬리 컬킨의 어린 시절과 꼭 닮은 아역배우와 LOVE 티셔츠를 입고 나온 할아버지, 그리고 뙤약볕에서 비버 복장을 입고 땀을 뻘뻘 흘리며 촬영한 조감독의 호연 덕분에 계획했던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촬영을 끝마칠 수 있었다. 태국에서 진행된 ‘일탈’편 은 해외 스턴트맨들을 동원하여 스펙터클하고 시원하게 촬영됐다.   

 
 
[Episode 4] 국내 광고 최초로 원곡 그대로 사용된 롤링스톤즈의 음악

스타일리시한 화면과 자막 기법 외에 광고전반에 흐르는 멋진 배경음악도 이번 광고 시리즈의 감각을 돋보이게 하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 도입부의 피아노 소리와 멜로트론 소리가 무지개처럼 화사한 노래는 바로 비틀즈와 쌍벽을 이뤘던 록큰롤밴드인 롤링스톤즈의 ‘She's A Rainbow’다. 1967년도 앨범 Their Satanic Majesties Request에 수록되었던 곡으로 국내 광고에는 처음 사용됐다. 기존 국내 광고에서 비틀즈나 롤링스톤즈의 노래의 저작권만 풀어서 재녹음하여 광고배경음악으로 사용한 적은 있었지만, 보컬 믹재거의 목소리가 들어간 롤링스톤즈의 ‘원곡’이 그대로 광고에 쓰인 것은 국내 광고 사상 처음이라고 한다.
 
생각대로T는 그동안 ‘되고Song’과 ‘비비디바비디부’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람들이 원하는 것들을 이루어줄 수 있는 브랜드로 포지셔닝해 왔다. 이러한 연장선상으로 ‘현실을 넘다’ 캠페인에서는 인간의 욕망과 꿈의 결과인 혁신적인 통신기술의 발전을 통해 눈앞에 다가온 4G LTE시대에 펼쳐질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줌과 동시에, ‘현실을 넘다’라는 테마 아래 우리가 상상하고 바라는 것이 실제로 이루어 지는 놀라운 현실들을 광고에 담아낼 예정이다. 우리 모두 ‘현실을 넘을’ 그 날을 기약하며…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