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소가 온다 / 세스 고딘
2005.03.01 12:00 , 조회수:3907











서명 : 보랏빛 소가 온다 (양장)

저자 : 세스 고딘

역자 : 남수영,이주형
 
출판사 : 재인
 
출판일 : 2004년 02월
 
ISBN : 8990982014
 
페이지수 : 208페이지
 

'퍼미션 마케팅' '아이디어 바이러스' 등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통해 독창적인 마케팅 기법을 제시해 온 '마케팅 혁명가' 세스 고딘(Seth Godin)의 신작. 2003년 아마존 독자가 뽑은 베스트 100 안에 들었으며, 지난해 5월 출간이후 8개월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아마존 판매순위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다.
‘보랏빛 소(Purple Cow)'로 상징되는 ’리마커블’(Remarkable) 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개념을 통해,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품및 서비스 시장에서 최종 승리자가 되는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추상적이고 개념적인 원칙론에 그치지 않고, 구체적이며 살아있는 케이스스터디를 동원, 핵심 포인트를 군더더기없이 정확히 전달하고 있다.


 

세스 고딘 (Seth Godin)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의 저자이며, 기업가, 변화전문가, 강사로 이름 높다. 미 스탠포드 대학 MBA를 거쳐 '요요다인'(Yoyodyne)이라는 다이렉트마케팅 회사를 설립, CEO로 활약했다. 이 회사는 지난 1998년 야후!가 인수했다. 현재 '패스트 컴퍼니 매거진(Fast Company Magazine)'의 에디터로 있다.

회의기획자들을 위한 권위지인 '석세스풀 미팅(Successful Meetings)'에 의해 '21명의 차세대 명강사' 중 한 사람으로 뽑혔으며, 세계적인 경제지 '비즈니스 위크'는 그를 '정보화시대의 최고 기업가'라고 명명한 바 있다. '퍼미션 마케팅'(1998) '아이디어 바이러스'(2000) 등 그가 쓴 4권의 책은 모두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됐다.

세스 고딘은 자신의 집에서 100마일이나 떨어진 한국 식당까지 손수 운전하고 가서 순두부찌개를 먹고 올 정도로 순두부찌개의 열렬한 팬이기도 하다.
저자의 홈페이지(www.sethgodin.com)를 방문하면 그의 다양한 저술 및 강연 활동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역자소개]


남수영

1994년 서울대학교 재학 중 도미, 시카고대학을 거쳐 현재는 뉴욕대학교 비교문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영화 속의 시간 이미지(들뢰즈를 중심으로)에 관한 논문을 집필 중이며, 뉴욕대학교에서 한국어 강사로도 일하고 있다.

이수형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삼성카드 국제파트를 거쳐 세계적 IT시장조사기관인 IDC에서 애널리스트로 근무한 바 있으며, 소프트웨어 벤처기업인 루루커뮤니케이션즈에서 국내외 마케팅 실무경험을 쌓았다. 2003년 6월 콜레오마케팅 그룹을 설립, 컨설턴트및 전략기획실장으로 일하고 있으며, SERI입소문마케팅연구회의 시삽으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입소문을 만드는 100가지 방법’이 있다.


 

추천의 글
한국어판 저자 서문
충분치 않은 P
새로운 P
새로운 개념 정의
그 이전, 그 동안, 그리고 그 이후
조각 식빵의 성공 이유
혁명을 눈치챘는가?
왜 퍼플 카우가 필요한가
TV-산업 복합체의 죽음
이전과 이후
비틀을 생각해 보라
무엇이 통하는가?
나는 왜 '월 스트리트 저널'만 보면 짜증이 날까
인지도가 다는 아니다
위험한 길이 안전한 길이다
사례 연구: 올라갑니까?
사례 연구: 타이드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진입하기
퍼져나가는 아이디어가 승리한다
커다란 오해
누가 귀를 기울이는가?
속임수 쓰기
누가 관심이나 있데?
모든 고객이 다 똑같지는 않다
큰 수의 법칙
사례 연구: 칩 콘리
퍼플 카우의 문제점
리더를 따르라
사례 연구: 에론 의자
예측, 이윤, 그리고 퍼플 카우
사례 연구: 세계 최고의 빵집
매스 마케터는 측정하기를 싫어한다
사례 연구: 로지텍
퍼플 카우의 세계에서 누가 승리하는가
사례 연구: 새로운 종류의 키위
퍼플 카우 되기의 이점
사례 연구: 이탈리아 정육점
월 스트리트와 퍼플 카우
'리마커블'의 반대말
병 속의 진주
패러디의 역설
일흔두 개의 펄 잼 앨범
사례 연구: 큐래드
아무거나 하느니 그냥 앉아 있어라
사례 연구: 미국우정공사
오타쿠를 찾아서
사례 연구: 더치 보이가 어떻게 페인트 업계를 뒤흔들었는가
사례 연구: 크리스피 크림
과정과 계획
슬로건의 힘
사례 연구: 브롱스빌의 하겐다즈
사람들이 살 만한 것을 팔아라
타협의 문제점
사례 연구: 모토롤라와 노키아
퍼플 카우의 마법의 순환
오늘날 마케터가 된다는 것의 의미
마케터가 아니다. 이제 우리는 디자이너다
하워드는 무엇을 알고 있는가?
리마커블하기 위해서는 충격적이어야 하는가?
사례 연구: 맥도널드 프랑스
그러나 공장은 어떻게 하는가
값싼 것의 문제점
사례 연구: 홀마크닷컴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퍼플 카우가 일자리를 찾을 때
사례 연구: 홍...(하략)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