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족 사로잡는 생생 모바일 마케팅 / 이승준
2005.03.01 12:00 , 조회수:4052








서명 : 엄지족 사로잡는 생생 모바일 마케팅

저자 : 이승준 

출판사 :  한스미디어 

출판일 :  2004년 02월

ISBN : 899078509X

페이지 : 186페이지


핸드폰이 보급된 지 이제 10년 남짓. 그 동안 몇백만원 이상을 호가하던 핸드폰도 이제는 할머니에서부터 어린아이들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매체가 되었다. 그에 따라 모바일 인터넷이 보급되면서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그렇다면 이 모바일 인터넷을 사용한 효과적인 마케팅 기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마케팅 혁신의 필요성과 함께 모바일 인터넷의 기본부터 성공 사례까지, 모바일 마케팅의 이용 방법을 체계적으로 서술한 책.


이승준

저자 - 이승준1971년 부산 출생으로 핀란드 헬싱키경제경영대학원(HSEBA)에서 경영학 석사학위(e비즈니스 전공)을 받았다. 한국경제신문 뉴미디어국과 한경닷컴(HanKyung.com)에서 IT전문 기자와 e비즈니스 기획자로 근무했으며, 현재 삼성경제연구소(SERI) 지식경영실에서 e비즈니스 컨설턴트로 재직 중이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모바일 MBA 전임 강사를 역임했으며, SERI 모바일 마케팅 포럼 시삽(www.seri.org/forum/mobilemktg)을 맡고 있다.
그는 지난 7년 동안 포탈, 온라인 금융,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 컨텐츠 비즈니스, 텔레커뮤니케이션 등 첨단 정보통신 분야를 연구하며 ‘인터넷 강국의 허와실(2003년)’, ‘Being Mobile Marketing(2001년)’, ‘삼성휴대폰 성공전략(2002년)’ 등 다수의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추천사 - 모바일 마케팅의 티핑 포인트
들어가는 글 - 포장마차 아주머니의 맞춤형 마켓팅

1. 마케팅 혁명, 모바일 마케팅이 뜬다

휴대폰 없이는 못 사는 엄지족
누구를 위한 마케팅인가?
휴대폰, 진화는 계속되어야 한다
골라 먹는 재미가 솔솔, 모바일 마케팅의 장단점
모바일 마케팅도 모르는 마케터, 떠나라

2. 손에 잡히는 모바일 마케팅 성공 사례 엿보기

상호 작용 없는 마케팅은 의미 없는 마케팅이다
전 산업으로 퍼져나가는 모바일 마케팅
패션 업체 _ 속옷과 휴대폰은 찰떡궁합
음료 업체 _ 병뚜껑에 숨은 보물을 찾아라
화장품 업체 _ 난 휴대폰으로 화장품 산다
영화 업체 _ 무선 홈피는 이제 영화 마케팅의 기본
음반 업체 _ 새 앨범, 모바일에서 쏜다
호텔 업체 _ 객실 대신 재미를 팔아라
위치 기반 모바일 마케팅 사례 - 고객의 위치를 찾아 쏜다

3. 가로 3cm 세로 4cm 세상에 푹 빠진 해외 시장

해외에서 인정받은 모바일 마케팅
아톰의 명성을 모바일에서도 이어가자, 모바일 강국 일본
젖과 꿀이 흐르는 유럽 모바일 마케팅 시장

4. 초보자도 쉽게 하는 모바일 마케팅

이보다 더 쉬운 마케팅은 없다
TV와 신문을 적극 이용하라
대세는 모바일 마케팅이다
모바일 마케팅 5계명 CITY Hunter!
- Chice : 아이템 선정부터 대행사 골라잡기
- Information : 고객에게는 어떤 정보와 혜택을 줄 것인가
- Targeting : 어떤 고객에게 제공할 것인가
- Yes :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실적으로 연결하기
모바일 마케팅, 비용은 얼마나 드나?

5. 컨버전스 시대에 딱 맞는 모바일 마케팅

컨버전스의 원조, 휴대폰
내 손안의 TV, 차 안의 인터넷
휴대폰으로 순간의 고객을 잡아라
1대1 마케팅을 넘어 유비쿼터스 마케팅으로

6.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 요인

시장의 흐름을 읽지 못하면 죽는다
푸쉬 테크놀로지의 실패에서 배운다
1인 10색의 ...(하략)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