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인드 툴 스킬 / 한상설 외
2005.03.01 12:00 , 조회수:1823
서명 : 마케팅 마인드 툴 스킬
 저자 : 한상설 외
출판사 : 한솜
출간일 : 2004년 03월 15일
쪽수 : 272 쪽
ISBN : 8957480366

마케팅 관리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마케팅 핵심 전략모델 및 기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추상적인 이론이나 장황한 설명은 과감하게 삭제하고, 실무적인 기법과 모델 그리고 스킬을 전달하고 있다. 마케팅 전문가가 가져야 할 마케팅 마인드에 대해 체계적으로 서술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본적인 모델이나 기법들을 다루었으며, 마케팅 이론과 기법을 실천하고 문제 해결 및 전달 등의 활동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기술에 대하여 상세히 해설한다.


 

한상설
단국대학교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경영학(마케팅)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단국대, 상명대, 서원대, 호서대 등에서 강의를 하였으며, 현재는 우송정보대학 경영과 겸임교수와 (주) BIT 컨설팅에서 수석 CONSULTANT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주요 저서는
"경쟁우위전략10", "마케팅전략 실천 툴" 등이 있으며
주요논문으로는
"벤처전략 산업구조 및 기업가 특성이 벤처성과에 미치는 영향","서비스인 카운트에서의 서비스 품질 인식 및 영향","벤처전략 모형에 따른 특성 성과연구","소매점포 유형별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등 다수가 있다.

박희랑
전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심리학(소비자·광고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리서치회사 (주) A. C. NIELSEN 한국지사 선임연구원, 광고대행사 (주) 이엑스 마아케팅국 조사부 차장,리서치회사 (주) ORC INTERNATIONAL KOREA 부사장을 거쳐 현재 컨설팅회사 (주) 메이트원 연구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저서는
"커뮤니케이션과 설득", "히트 브랜드 상품창조 전략" 등이 있으며 주요논문으로는
"유머형성 기제에 따른 유머소구 광고의 심리적 경험구조", "금연메시지의 강도와 지향성이 커뮤니케이션효과에 미치는 영향", "환경관여수준에 따른 기업의 환경지향적 활동에 대한 지각" 등 다수가 있다.


PartⅠ 마인드
1절 - 전략적사고
2절 - 환경분석 및 시장접급
3절 - 고객가치
4절 - 고객측의 비용
5절 - 편리성
6절 - 커뮤티케이션

PartⅡ 툴
1절 - 전략적사고
2절 - 환경분석 및 시장접근
3절 - 고객가치
4절 - 고객측의 비용
5절 - 편리성
6절 - 커뮤니케이션
7절 - 기타

PartⅢ 스킬
스킬

참고문헌
INDEX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