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톱 브랜드에서 배운다
2005.06.01 12:00 , 조회수:3953















서명 : 세계 톱 브랜드에서 배운다
저자 : 매일경제 산업부 외
출판사 : 대청미디어
출간일 : 2004년 12월 20일(1판)
쪽수 : 248 쪽(판형:A5)
ISBN : 8987939723

이 책은 단순히 기업만이 아니라 국가, 도시, 학교, 병원 등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이 브랜드로써 가치를 높여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려고 기획됐다. 브랜드는 국가의 가치를 높이고 한국 기업의 위상을 높이며 한국인의 긍지를 드높이고 나아가 우리를 잘 살게 함과 동시에 글로벌 세상에서 경쟁력 있는 삶을 갖도록 한다고 보기 때문이다. 세계적인 반미 정서 속에서도 미국에 뿌리를 둔 브랜드들이 선전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브랜드 파워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세계적인 반미 정서속에 미국에 대해 정치적으로 반감을 갖거나 독립을 주장하는 물결이 거셌지만 이런 미국에 대한 정치적 감정과 미국 브랜드에 대한 정서가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았다. 그 이유는 바로 글로벌 브랜드라는 소비자들의 인식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목차

1부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이해
2부 브랜드 강자들의 동향
3부 인터브랜드가 뽑은 글로벌 100대 브랜드의 성공 비결
4부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브랜드를 향한 노력
5부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국내 기업의 과제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