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5
2006.01.11 12:00 , 조회수:7779

 











서명 : 한국형 마케팅 성공사례 VOL.5
저자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출판사 : 한국능률협회
페이지수 : 271쪽
ISBN : 8989503108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실행 프로세스를 6개 부문으로 나누어 담았다.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마케팅 정보 교류의 지침서로 활용되는 마케팅 성공사례집으로 2001년부터 다섯 번째로 펴내고 있다.
 

 
차례

Part 1 선도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한 Market No.1 기업 제일모직(주) 브랜드, 디자인, 인재경영을 통환 글로벌기업으로 도약 (주) 대교 철저한 교육철학 시스템 도입으로 마켓리더십 발휘 (주) 에이스침대 침대과학 최적의 가치를 구현한 확고한 카테고리 리더 하이트맥주(주) 끊임없는 브랜드 가치 향상으로 굳건한 리더로서 자리매김


Part 2 시장 세분화를 통한 신시장 창출 (주)그래미: 여명808 제품 차별화를 통한 천연차 시장 확대 (주)대교: 솔루니포럼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 니즈를 예측한 상품 개발 보령메디앙스(주): 닥터아토 고객지향적 틈새 시장 창출을 통한 독보적 브랜드 구축 (주)한국토지신탁: 코아루 전문성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브랜드 런칭 및 강화 한솔교육: 신기한 한글나라 적극적 제품 혁신을 통한 시장환경 대응


Part 3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 창출 웅진코웨이(주): 쿠첸 소비자가 원하는 현미밥 시장 공략 (주)태평양: 미쟝센펄샤이닝샴푸 천연진주를 활용한 차별화된 품질력과 커뮤니케이 션 전략 (주)제너시스 차별적 인프라 구축을 통한 세계시장 진출 (주)교원: 프리샘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한 온-오프라인 입체 교육 서비스 실현


Part 4 일관된 브랜드 전략을 통한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 웅진식품(주): 자연은 명확한 기업 미션과 패밀리 브랜드를 기반으로 시장 침투 애경산업(주)덴탈클리닉2080 덴탈클리닉2080 마케팅 성공 사례 애경산업(주): 케라시스 브랜드 파워 강화 위한 전사적 토털 마케팅 제일모직(주): 빈폴 성공적인 브랜드 확장을 통한 토털 패밀리 브랜드로 도약


Part 5 디자인 경영을 통한 트렌드 선도 기업 (주)시몬스침대 리빙 문화를 선도하는 혁신적 디자인 경영 제일모직(주): 갤럭시 디자인 경영 수행을 기반으로 한 최고급 정통 신사복 (주)교원L&C: 웰스정수기 디자인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 확보


Part 6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 충성도 강화 롯데관광개발(주) 인프라 구축을 통한 대한민국 대표 여행사 (주)잡코리아 고객별 차별화된 콘텐츠 구성으로 고객만족 실현 우정사업본부: 우체국택배 새로운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고객서비스 대폭 개선 SDA삼육외국어학원 고객중심적 교육서비스를 통한 고객충성도 강화 부록 Brand Marketing Consulting Program (Brand Status in Marketing Model)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