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수 없다 [오창일, 청림출판]
2007.03.30 10:04 , 조회수:7213

   아무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수 없다
저자  오창일
출판사  청림출판
발행일 2001-11-22
페이지 330
ISBN  8935204641

 

내용 소개│Introduction


이상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상은 무엇인가? 카피라이터, 아트 디렉터 등 광고인의 나아갈 길은 무엇인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조건을 알기쉽게 제시한 책. 상품광고가 무엇인지, 기업광고는 왜 하는지, 어떻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수 있는지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저자 ㅣ 오창일
오창일은 서울대,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982년 제일기획에 카피라이터로 입사한 뒤 동서식품, 제일제당, 금강제화, 부광약품, 삼성그룹, 피자헛, 제일모직 광고를 담당했었다.
1987년 세계 3위의 광고회사인 미국 테드 베이츠사에 장기연수를 다녀왔으며, 1993년 프랑스 깐느 국제광고제 심사위원과 1998년 미국 클리오 국제광고제 심사위원을 다 함께 역임했다.

 

 

 

각종 광고상을 수상하고 광고 평론을 발표했으며, 국제광고 동향도 국내에 소개해 왔다. 1999년 금강기획에 입사하여 기아자동차, 현대 모비스, BC카드, 현대투자증권, 삼양식품, 주택은행, 위니아 광고를 담당했다. 현재, 금강기획 아트라스에서 현대자동차 광고를 담당하고 있다.

♣ 주요 저서
아트와 카피의 행복한 결혼(공저)

♣ 주요 평론
「패션광고는 의미구조와 기호가 명쾌해야 성공한다」외 다수 



 

목차 소개│Index


1장 광고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게 달려있다 ... 9
2장 누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가 ... 35
3장 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가 ... 53
4장 어떻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것인가 ... 71
5장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객관적 상관물을 찾아서 ... 89
6장 전략과 아이디어의 연결고리는 무엇인가 ... 143
7장 구조주의로 본 크리에이티브 ... 177
8장 패션광고의 의미구조와 기호 ... 205
9장 맨해튼에서 배우는 크리에이티브 ... 249
10장 깐느 육감 그리고 깐느 육감 ... 265
11장 클리오 묵시록 3장 ... 289
12장 쓸만한 광고와 훌륭한 광고의 차이 ... 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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