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와 디자인의 힘 (BRAND & DESIGN POWER) [손혜원, 해냄출판사]
2007.04.02 10:06 , 조회수:4987

   브랜드와 디자인의 힘 
저자  손혜원
출판사  해냄출판사
발행일 2006-11-06
페이지 305
ISBN  8973377809

 

내용 소개│Introduction


차별화된 브랜드와 디자인으로 고객이 영원이 기억하는 이름을 만들어라!

식물나라, 참이슬, 처음처럼, 종가집김치, 딤채, 위니아, 엑스캔버스… 누구나 아는 이 수많은 제품들의 브랜드는 ’손혜원’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디자이너의 손에서 출발하였다. 그녀는 제품의 근본적인 부분, 제품의 가장 큰 특징, 장점을 제품 속에서 찾아 극대화하는 작업으로 일등 브랜드를 탄생시켰다.

『브랜드와 디자인의 힘』은 손혜원의 30년 브랜드 인생의 모든 노하우를 담고 있다. 그 동안 만들었던 브랜드 실례를 하나하나 들어 가면서 ’브랜드의 본질 찾기, 차별화 포인트 발견, 일등 브랜드 자리 굳히기, 새로운 시장 만들기, 소비자 언어로 소통하기, 디자인의 힘, 컨셉이 보이는 브랜드 만들기, 브랜드 업그레이드’의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특히 브랜드 하나가 탄생하기까지 어떤 디자인 샘플들이 있었는지, 로고들이 어떻게 변화되어 가는지 등을 칼라그림으로 생생하게 보여주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베스트 브랜드 창조의 법칙이 모두 담겨 있는 이 책은 관련 업무 실무자들뿐만 아니라 브랜드를 공부하는 이들, 네이미스트를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큰 도움을 준다. [양장본]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저자 ㅣ 손혜원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디자이너. 홍익대 미술대학과 동대학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했으며, 현대양행·디자인포커스를 거쳐 1986년부터 크로스포인트의 창립멤버로 시작, 1990년부터 현재까지 크로스포인트 대표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현재 홍익대 산업미술대 부교수, 서울디자인센터 이사, 농촌홍보포럼 이사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베스티벨리, 씨, 매직스, 보솜이, 식물나라, 참나무통맑은소주, 참이슬, TROMN, 키친바흐, 처음처럼, 콩豆, 종가집김치, 레종, 딤채, 위니아, 엑스캔버스, 힐스테이트 등의 히트 브랜드를 개발했다.







목차 소개│Index


추천사 : 시장을 감동시키는 크리에이터 손혜원의 힘

Part1. 브랜드의 본질 찾기
참鎭이슬露 / 청풍무구 / 우리珍 / 이브자리

Part2. 차별화 포인트의 발견
처음처럼 / 이니스프리 스킨케어 / 이니스프리 바디케어

Part3. 일등 브랜드의 자리 굳히기
종가집 김치 / 종가’집’ 김치 / 딤채 / 삼일제약 안과 제품

Part4. 새로운 시장 만들기
트롬 / 토다코사 / 닥터자르트

Part5. 소비자 언어로 소통하기
보솜이 /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 하늘보리 / V=B 프로그램

Part6. 디자인의 힘
엑스캔버스 / 레종 / 레종 리뉴얼 / 화요

Part7. 컨셉이 보이는 브랜드 만들기
사랑초 / 한미全두유 / 미래와 희망 / 모새골 / 위니아 딤채

Part8. 브랜드 업그레이드
힐스테이트 / 순창고추장 / 삼일제약

Power interview : 히트 브랜드 메이커 손혜원을 말한다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