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명 : CRM을 넘어 PRM으로
저자 : 박세정 저
출판사 : 새로운제안
출판일 : 2003년 06월
페이지수 : 296페이지
ISBN : 8955330871
이제 기업은 CRM(고객관계관리)을 넘어 기업채널관리의 핵심이 되는 PRM(파트너관계관리)에 집중해야 한다. 대부분의 기업이 다양한 파트너와 관계를 맺고 있고, 이들 파트너가 고객에게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파트너는 곧 기업의 얼굴이 되며 이들과의 관계관리의 중요성은 앞으로 더욱더 커질 것이다.
박세정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한 후, 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에서 MBA과정을 마치고, 호주 현지 회사인 AWCR(Australian Wide Computer Resources)에서 International Business Manager로 근무했다.
현재 삼성SDS 컨설턴트로 있으며, 삼성캐피탈 CRM, KTF PRM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글을 시작하며
제1장 떠오르는 PRM
1. PRM이 부상하다
2. HP와 PRM
제2장 PRM이란 무엇인가?
1. PRM의 정의
2. PRM의 실체
3. PRM의 배경
4. PRM의 국내외 현황 및 시장 성장성
5. PRM과 CRM
6. PRM의 포지셔닝
7. PRM의 뿌리
8. PRM의 진화
제3장 PRM의 역량
1. PRM의 역량과 가치
제4장 유통채널의 변화와 PRM의 발전 모델
1. 유통채널 변화와 기업에의 대응
2. PRM 모델링
제5장 라이프 사이클에 기반한 PRM의 적용 전략
1. PRM 적용 기반
2. 파트너 라이프 사이클에 기반한 적용 전략
제6장 기능면에서 본 PRM
1. 기능 적용 개요
2. PRM의 기능
3. 기능면에서 본 PRM
제7장 PRM 시스템 구축 및 솔루션 분석
1. PRM 시스템 선택 전략
2. PRM 솔루션 회사 분석
글을 마치며
참고 웹사이트
약어설명
용어설명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