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델 베키오 저, 키즈마케팅
2005.03.01 12:00 , 조회수:2920










서명 : 키즈마케팅

저자 : 진 델 베키오

역자 : 김세중

출판사 : 프리미엄북스

출판일 : 2003년 07월

페이지수 : 309

ISBN : 8986145936


어린이가 그 자체로 왕성한 소비계층일 뿐 아니라 가족 구매의사 결정에서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마케팅적으로 큰 의미를 가진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광고 회사 ’’오길비 앤 매더’’에 근무하면서 키즈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저자의 이론과 노하우를 소개한 책으로, 저자의 풍부하고 생생한 사례를 담고 있어 실무자들을 위한 지침서가 된다. 성공적인 브랜드 창출은 물론 지속적인 성공으로 이어가기 위한 ’’에버 쿨(Ever-Cool)’’ 공식을 제시하면서 4세 이상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브랜드 개발과 마케팅 기법을 설명하고 있다.

진 델 베키오

저자 진 델 베키오(GENE DEL VECCHIO)

캘리포니아주 발렌시아에 위치한 컨설팅 회사의 사장이면서 키즈 마케팅 분야의 독보적인 경험과 지식을 갖추고 있다. 그동안 어린이와 부모를 상대로 수백 건의 시장 조사를 실시했으며, 장난감, 식품, 만화, 광고, 프로모션, 극본 작업에도 참여했다. 또한 ‘데이빗 오길비 상, 에피 상, WPP가 수여하는 영예로운 에티쿠스 상’을 포함하여 수많은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컨설팅 회사를 창업하기 전까지 그는 오길비 앤 매더 월드와이드의 수석 파트너 겸 계획 및 연구 담당 부장으로 근무하면서 경영철학을 세우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기법을 개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또한 배스킨 라빈스(BASKIN-ROBBINS), 디즈니(DISNEY), 크래프트 식품(KRAFT FOOD), 마텔(MATTEL) 사와도 협력한 바 있고,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퍼시픽 벨(PACIFIC BELL), 쉘(SHELL) 사 등 각종 브랜드 구축 작업에 참여하여, 폭넓은 경력을 쌓은 마케팅 전문가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저자는 제네랄 밀스에서 처음 사회 생활을 시작했으며, UCLA와 USC를 졸업했다



목차

머리말 ... 5

1부 서론

1장 키드 혁명 : 1,600억 달러 이상 규모의 거대한 태풍 ... 16
2장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에버 쿨'전략 ... 25

2부 아이들의 마음

3장 남자아이들의 심리를 이해하라 ... 38
4장 여자아이들의 심리를 이해하라 ... 56
5장 아이들의 두려움을 이해하라 ... 71
6장 아이들이 통제권을 잡게 하라 ... 82
7장 아이들의 판타지를 실현시켜라 ... 94
8장 아이들의 감각을 만족시커라 ... 109
9장 아이들의 성장 단계별 특징을 이해하라 ... 122
10장 아이들의 모델 그룹을 파악하라 ... 135

3부 아이들의 세계와 문화

11장 아이들의 새로운 인식을 파악하라 ... 152
12장 가족 구조의 변화를 이해하라 ... 163
13장 아이들의 교육 분야에서 기회를 찾아라 ... 177
14장 아이들의 놀이를 분석하라 ... 192
15장 아이들의 특별한 세계에서 함께 살아라 ... 205

4부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16장 아이들에게 호소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라 ... 222
17장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광고를 만들어라 ... 245
18장 연구 조사 프로그램을 개발하라 ... 262
19장 윤리와 기준을 지켜라 ... 283
20장 평생에 걸친 관계를 구축하라 ... 299
후기 : 최근의 변화 ... 304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