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리더의 조건[제러드 J. 텔리스, 피터 N. 골더 저/시아출판사]
2008.10.22 03:58 , 조회수:4056

장기적인 시장지배력의 비밀!

『마켓리더의 조건』은 시장지배력의 진정한 원인을 파헤쳤다. 시장 개척자와 마켓 리더(시장 선도자)의 관계를 토대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최대의 수익 창출을 위한 최상의 전략을 제시한다. 저자들은 시장에 처음 진입한 기업들이 쉽게 선두 자리를 내주지 않고 그 시장의 리더가 된다는 통념을 뒤집는다.

시장을 개척하고 제일 먼저 진입한다고 해서 무조건 시장지배력을 갖게 되는 것이 아님을 주장한다. 시장 개척자로서 갖는 장점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장기적인 마켓 리더로 남기 위해서는 비전과 의지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런 다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닷컴, 인텔, 휴렛팩커드, 페더럴 익스프레스, P&G 등 다양한 사례로 이를 증명한다.

그리고 어떤 식으로 장기적인 시장지배자의 본보기를 따를 수 있는지 그 중요한 원칙을 알려준다. 비전, 끈기, 헌신, 부단한 기술 혁신, 자산 레버리지 다섯 가지 요소에 중심을 두고 기업 경영의 새로운 전략을 제안한다. 수백 권의 책과 수천 개의 기사 내용을 검토한 저자들의 학자로서의 자존심과 진지한 자세가 돋보인다.


추천글
투자가와 벤처 기업가들이 텔리스와 골더가 강조하는 교훈을 제대로 이해한다면, 엄청난 자금과 수년 동안 해야 할 고생을 덜 수 있을 것이다. 이들의 교훈을 이해하지 못한 경영자들은 역사의 폐품 신세가 될 것이다. - D. 그랜트 프리랜드(보스턴 컨설팅 그룹 부사장)

철저한 연구를 토대로 한 통찰력으로 비전과 의지를 어떻게 적용해야 시장에서 승리자가 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지속적인 시장지배력을 얻고자 하는 전략가라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 데이비드 에이커(프로펫 브랜드 스트레티지 부회장)

논란의 여지 없이, 참 중요한 책이다. <마켓리더의 조건>은 장기적인 시각의 중요성을 설명하면서, 사려 깊은 역사적 분석과 풍부한 실례를 통해 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 조엘 허버(듀크 대학 교수)

텔리스오 골더는 선두주자가 지속적으로 시장지배력의 우위를 갖게 된다는 일반적인 믿음이 갖는 허상의 정체를 설득력 있게 폭로한다. - 조지 데이(펜실베이니아 대학 교수)
 

저자
:
제러드 J. 텔리스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 마셜 비즈니스 스쿨, 제리 앤 낸시 닐리 재단 회장이다. 텔리 박사는 유력한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하여 여러 차례 우수 논문상 등을 수상했다. 현재 「마케팅 리서처 저널」, 「마케팅 사이언스」의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 <마켓 리더의 조건>이 있다.

피터 N. 골더
뉴욕 대학, 스턴 비즈니스 스쿨의 부교수이다. 골더 박사는 꾸준히 비즈니스 부문 연구 결과를 발표, 수차례에 걸쳐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월스트리트 저널」, 「이코노미스트」, 「애드버타이징 에이지」등에 연구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저서로 <마켓 리더의 조건>이 있다.

 저자 제러드 J. 텔리스, 피터 N. 골더
 출판사
시아출판사
 출판일 2008.09.20
 페이지
410p
 ISBN
9788981442316 
추천의 말

머리말

제1장 개척자들은 정말 축복받은 것일까
일반화된 상식
개척의 이점을 뒷받침해주는 일반 이론들
기존 이론을 뒷받침하는 증거
변하지 않는 마케팅의 제1법칙
일반적인 견해의 문제점
제1단계: 시장 지배력 유지 방법
제2장 기업의 역사를 통해 배우기
기업의 역사적 탐구의 이점
안도감이 아닌 통찰력을 위한 정의들
샘플
이 책의 계획
제2단계: 시장 개척의 방법
제3장 시장개척자와 관련된 사실들과 지속적인 리더십의 실제 원인
조사결과 요약
시장개척자에 대한 주요 통계자료
지속적인 시장지배자들
제3단계: 지속적인 리더십
제4장 대량소비시장 구상하기
대량소비시장의 가능성 펼치기
틈새시장 무용론
대량소비시장에 맞는 가격 구상하기
대량소비시장의 경제성 활용하기
대량소비시장의 문을 여는 가격과 품질
제4단계: 대량소비시장 공략
제5장 비전이 갖고 있는 특별한 가치
다른 사람은 보지 못하는 것을 본다
C학점짜리 비전?
과거에 의존하기: 웹의 비전
의문점
제5단계: 비전으로 시장 공략
제6장 모든 역경을 딛고 살아남기
순진한 끈기
‘수준 낮은’ 혁신을 위한 끈기
끈기로의 긴 여행
비전은 어떻게 끈기를 이끌어내는가
끈기 있는 비전가의 ‘행운’
얼마나 오랫동안 견딜 수 있을까
제6단계: 끈기로 시장 공략
제7장 부단한 혁신의 필요성
자기 만족과 오만함으로 인한 침체
선도 브랜드 잠식하기
지속적인 혁신을 위한 피드백 루프
혁신에 대한 신속한 대응
기술 혁신의 순환
제7단계: 기술 혁신
제8장 기술 혁신을 위한 조직 만들기
관료주의 틀을 깨는 혁신
적대적이면서 협력적인 환경에서의 혁신
인재가 혁신을 일으키는 방법
혁신으로 살아남기
혁신적인 조직 만들기
제8단계: 조직 구성
제9장 금융자산의 조성과 헌신
실패할 뻔했던 큰 투기
회사 소유주가 금융 긴축에서 살아남기
자금 확보를 위한 경쟁
완벽한 서비스를 위해 수익 포기하기
실제적인 자산 헌신
제9단계: 자산 조성
제10장 자산 레버리지 실행하기
온라인 트레이딩을 장악하기 위해 현재 입지를 희생하기
영역 싸움에서의 자산 낭비
미래의 이익을 위한 현재 투자의 희생
자율성 vs 관료주의
자산의 장점과 단점
제10단계: 자산 레버리지 구축
제11장 새로운 명제에 대한 평가
시장점유율의 지속성은 어떻게 된 것인가
조사결과를 어떻게 일반화할 것인가
지속적인 리더십의 다섯 가지 원인은 서로 관련이 있을까
중간자들은 지속적인 리더십의 요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시장 진입 초기에 아주 잠깐 리더십을 누렸던 개척자는 시장 개척으로 인해 충분한 혜택을 누리는가
시장지배력보다 수익에 초점을 맞춘다면 결론은 변할 것인가
규제는 필요한가
회사는 일찍 또는 제일 먼저 시장에 진입하기보다는 나중에 진입해야 하는 건 아닐까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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