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로 승부하라 [최병창, 한스미디어]
2007.10.22 04:41 , 조회수:1778

단 한 줄로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법, 강력한 한 문장의 기술! 


군더더기가 많은 보고서, 클릭할 마음이 생기지 않게 하는 메일, 별다른 흥미가 생기지 않는 블로그, 제품의 매력이 돋보이지 않는 광고... 이들의 문제점은 무엇일까? 물론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한 순간에 사로잡을 수 있는 핵심포인트가 없다는 것이다. 너무 바쁜 현대인들, 이제는 단 한 줄로 승부하는 것이 대세다. 


『한 줄로 승부하라』는 누군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쓰여지는 메일, 보고서, 기획서, 리포터, 기사, 리뷰, 광고카피 등에서 한 줄 승부를 하기 위한 33가지 실전 글쓰기 법칙을 소개한다. 25년 경력의 카피라이터인 저자는 그 동안 ’빨래 끝~’, ’힘 좋고 오래 갑니다!’와 같은 다양한 히트카피를 탄생시켰다. 


이런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마음껏 살려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한 줄 법칙을 ’호명의 법칙, 이기심의 법칙, 계절의 법칙, 패러디의 법칙, 역설의 법칙’ 등 33가지로 정리하여 누구나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였다. 특히 각종 실제 예문을 함께 제시하여 본문의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실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33가지의 한 줄 법칙은 직장인, 프리랜서, 일반인에 상관없이 누군가를 설득하기 위한 문장을 쓰는 모든 이들에게 유용하다. 이 책을 통해 한 줄로 승부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이해한 다음, 한 줄 승부를 위한 기본자세를 든든히 다져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최병광


25년간 카피라이터로 일하면서 수많은 광고 캠페인을 성공시켰다. 현재 최카피연구실 대표와 목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겸임교수로 일하고 있다. ‘큐티’, ‘졸업할 때 웃자’ 등 100여 개가 넘는 네이밍과 슬로건을 제작했으며, ‘빨래 끝’, ‘힘 좋고 오래 갑니다’ 등의 히트카피를 만들었다. 지은 책으로는 ≪최카피의 워딩의 법칙≫, ≪최카피의 네이밍 법칙≫, ≪카피와 카피라이터≫, ≪성공을 위한 글쓰기 훈련 RQ≫ 등이 있다.


저자
최병창
출판사
한스미디어
출판일
2007.7.20
페이지
187 페이지
ISBN
9788959750825 


Part1 한 줄의 승부를 위한 워밍업
왜 한 줄로 승부해야 하는가?
한 줄의 힘이 죽어가는 것도 살린다
’3 1 +’ 쓰리원 플러스 테크닉
불변의 한 줄 법칙 7
누가 볼 것인가, 타깃을 구체적으로 선정하라
글에 리듬을 넣자 


Part2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한 줄의 법칙 33
1. 호명의 법칙
2. 처음의 법칙
3. 일등의 법칙
4. 경쟁의 법칙
5. 이기심의 법칙
6. 결과의 법칙
7. 마지막의 법칙
8. 숫자의 법칙
9. 중의의 법칙
10. 위협의 법칙
11. 색깔의 법칙
12. 비유의 법칙
13. 속도의 법칙
14. 시간의 법칙
15. 기간의 법칙
16. 계절의 법칙
17. 요일의 법칙
18. 역사의 법칙
19. 줄임의 법칙
20. 의성어 법칙
21. 의태어 법칙
22. 기호의 법칙
23. 애칭의 법칙
24. 패러디의 법칙
25. 충고의 법칙
26. 명령의 법칙
27. 질문의 법칙
28. 역설의 법칙
29. 반복의 법칙
30. 동사의 법칙
31. 드라마의 법칙
32. 외국어의 법칙
33. 글자체의 법칙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