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토리 차르토프스키,더난출판사]
2007.09.11 05:29 , 조회수:4071
 
한 눈에 읽는 세계 유명 브랜드의 유래와 에피소드! 


현대인의 일상을 감싸고 있는 세계 500대 브랜드의 시작과 성공, 그리고 현재의 모습까지를 알려주는 책.『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은 누구나 다 아는 오래된 이야기가 아닌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혹은 창업자만이 아는 내용을 포함해 세계 유명 브랜드의 탄생과 성공, 실패와 재기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A부터 Z까지 500개가 넘는 브랜드에 대해서 창업자, 지리적 유래, 이름의 뜻, 발달과정 및 특정한 브랜드와 연관된 발명과 새로운 기술을 소개한다. 아디다스에서 모토로라를 넘어 지포까지, 한 번 쓰고 버리는 크리넥스부터 언젠가 꼭 사고 싶은 꿈의 스포츠카 포르쉐에 이르기까지. 매일 쓰고 꿈꾸면서도 제대로 알지 못하는 브랜드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아디다스와 푸마가 형제라는 사실, 비아그라와 나이아가라 폭포의 관계, 프링글스가 깡통에 들어 있는 이유, 스타벅스와 모비딕의 숨은 관계, 버드와이저 맥주가 두 종류인 이유… 등 평소에 그냥 이름만 보고 넘겼던 브랜드들의 생소하면서도 흥미를 자극하는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펼쳐 보인다.

 

 

 




지은이 토리 차르토프스키 


1965년에 태어나 여러 잡지에서 경제 저널리스트로 일했다. 자신의 경력을 살려 1996년에는 대중과학잡지 를 창간했으며 현재는 막데부르크에 살면서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이
박희라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했다. <월간 말><민주일보><일요신문> 등에서 기자로 근무했으며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활동중이다. 옮긴 책으로는『경영의 세기』『보도 섀퍼의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이상한 전쟁』『성공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리더십』『일상의 경제학』『마케팅 승부사』등이 있다.



머리말_ 현대인,브랜드를 소비하다 


A 아디다스 ~ 왁스
B 박 ~ 버거킹
C 캐달락 ~ 콘티넨탈
D 대우 ~ 듀라셀
E 이스트팩 ~ 에비앙
F 파 ~ 후지필름
G 게토레이 ~ 기네스
H 하드록카페 ~ 현대
I 아이비엠 ~ 인텔
J 잭 다니엘스 ~ 제이브이시
K 칼라슈니코프 ~ 크래프트
L 람보르기니 ~ 럭스
M 마기 ~ 뮐러밀히
N 네슬레 ~ 누텔라
O 오돌 ~ 아우트스판
P 폴몰 ~ 퓨니카
R 라마 ~ 알티엘
S 사브 ~ 스와치
T 타박 오리지널 ~ 타파웨어
U 우후 ~ 유피에스
V 발륨 ~ 폴크스바겐
W 워너브라더스 ~ 리글리
X 제록스
Y 야후 ~ 야미하
Z 자이스 ~ 20세기 폭스

찾아보기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