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속에 숨은 광고 이야기 [프랑크코쉠바, 초록개구리]
2007.06.15 10:05 , 조회수:3375

   경제 속에 숨은 광고 이야기
저자  프랑크코쉠바
출판사  초록개구리
발행일 2006-12-05
페이지 152
ISBN  8992161042 

 

내용 소개│Introduction


 광고를 통해 올바른 소비를 배우는 경제서!

텔레비전을 비롯해 곳곳에서 이루어지는 광고가 어린이들의 의식과 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수많은 사례를 들어 생생하게 설명함으로써 광고의 홍수 속에서 어린이들이 지혜로운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제교육서입니다.

『경제 속에 숨은 광고 이야기』는 텔레비전을 비롯해 곳곳에서 이루어지는 광고가 어린이들의 의식과 행동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수많은 사례를 들어 생생하게 설명함으로써 광고의 홍수 속에서 어린이들이 지혜로운 소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제교육서입니다.

독일 광고업계의 전문가이자 두 아이의 아빠이기도 한 저자는 어린이 독자에게 광고업계의 비밀을 낱낱이 털어놓습니다. 현장에서 경험한 수많은 사례는 물론 텔레비전, 인터넷, 휴대폰, 패스트푸드점, 심지어는 학교 안에서조차 이루어지는 광고 메커니즘을 알기 쉽게 설명합니다.  
 


 

저자 및 역자 소개│About


저자 ㅣ 프랑크 코쉠바 (Frank Koschembar)
1960년 태어나 독일 중부에 있는 카셀대학교에서 독일문학과 미술을 공부했다. 그 뒤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으로 가서 그래픽 디자인과 사진학을 공부했다. 뒤셀도르프, 함부르크,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여러 곳에서 사진예술가로 자유롭게 활동하며 국제작가조직의 예술 감독 일을 하기도 했다. 1993년 구테 코무니카치옹이라는 디자인 사무소를 열었고, 1997년부터 2000년까지 독일 남부의 비스바덴대학교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프린트 미디어 제작을 가르쳤다. 독일을 비롯한 국제 무대에서 여러 전시회를 열었다. 지은 책으로는 <비전문가를 위한 그래픽> 등이 있다. 

 

 

옮긴이 ㅣ 강수돌
 
1961년 경남 마산에서 태어나,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와 동 대학 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브레멘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노동연구원 연구위원을 거쳐, 2005년 현재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강수돌 교수의 나로부터 교육혁명>, <외국인 노동자의 일터와 삶>, <노동의 희망, 생동하는 연대를 위한 여덟 가지 아이디어> 등이, 옮긴 책으로 <세계화와 덫>, <노동사회에서 벗어나기>, <팀 신화와 노동의 선택> 등이 있다.

야요 가와루마 - 1967년 독일 남부 도시 하일브론에서 태어나 일본 도쿄에서 자랐다. 1989년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살며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이너 과정을 밟았다. 2001년부터 독일의 <브리기테>를 비롯한 여러 잡지, 어린이 책, 청소년 책을 위한 그래픽 디자이너로서, 또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소개│Index


옮긴이의 말 - 광고의 홍수 속에서 지혜롭게 살아가기

1장 - 앗, 드라큘라가 나타났다!
돈을 빨아먹는 광고 드라큘라
엉망진창 꼬마 광고 드라큘라들

2장 - 슈퍼마켓에 있는 드라큘라
얘들아 어서 징징거려!
기분 좋아져라, 얍!
몸에 정말 좋은 게 들어 있을까?
장난감 시리즈는 다 모아야 제격!
산타 할아버지는 정말 있을까?
축제일은 왜 자꾸 늘어날까?

3장 - 인터넷과 휴대폰 속 드라큘라
인터넷 사이트 가입은 드라큘라의 덫
휴대폰아, 휴대폰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게 뭐니?
앗, 휴대폰 이용료가 이럴 수가!

4장 - 가게에 있는 드라큘라
마법의 숫자 '9'
잡지엔 늘 뭔가가 끼여 있다
광고야, 광고야, 꼭꼭 숨어라!

5장 - 텔리비전 속 드라큘라
상상력을 좀먹는 어린이 프로그램
어린이 광고는 어린이만 노릴까?
광고는 어떻게 어린이를 사로잡을까?
나도 스타가 되고 싶어!

6장 - 패스트푸드 음식점에 있는 드라큘라
가장 멋진 드라큘라만 사는 패스트푸드 음식점
어린이를 잡아라!
햄버거와 캐릭터 장난감이 만나면?

7장 - 학교에 있는 드라큘라
쨘, 나도 광고 드라큘라!
코 묻은 돈도 모이면 수천억 원!
학교 마케팅은 누워서 떡 먹기
어린이를 평생 고객으로 만드는, 학교 후원하기

끝으로 하고 싶은 말 - 광고 드라큘라야, 이제 영원히 안녕!
추천의 글 - 광고의 본모습을 제대로 보여주는, 말랑말랑한 경제교육서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