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이수범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 '美 방송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2014.05.13 09:37 광고계동향,
조회수:1492
이수범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 <美 방송학회 최우수 논문상> 수상
이수범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인천대 신문방송학과 교수)의 논문이 지난 4월 5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14 미국 방송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국제분과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수상 논문은 이 교수가 강형구 알라바마대 교수와 공동 저술한 ‘한국과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텔레비전 정치광고의 비교문화적 접근 : 1992-2012(A Cross-Cultural Perspective on Televised Political Advertising in the Presidential Election Between the U.S. and South Korea: 1992-2012)’으로, 1992년부터 2012년까지 한국과 미국의 대통령 선거 TV 정치광고의 비디오스타일을 비교·대조해 봄으로써 정치광고가 어떤 방식으로 개별 문화를 반영하는 매개체로서 역할을 하는지를 분석한 논문이다.
이수범 한국광고홍보학회 회장(인천대 신문방송학과 교수)의 논문이 지난 4월 5일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14 미국 방송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국제분과 최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 수상 논문은 이 교수가 강형구 알라바마대 교수와 공동 저술한 ‘한국과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텔레비전 정치광고의 비교문화적 접근 : 1992-2012(A Cross-Cultural Perspective on Televised Political Advertising in the Presidential Election Between the U.S. and South Korea: 1992-2012)’으로, 1992년부터 2012년까지 한국과 미국의 대통령 선거 TV 정치광고의 비디오스타일을 비교·대조해 봄으로써 정치광고가 어떤 방식으로 개별 문화를 반영하는 매개체로서 역할을 하는지를 분석한 논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