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백서] 오피스의 재구성
2016.01.18 03:53 INNOCEAN Worldwide, 조회수:8177

상상해보세요! 당신은 지금 회사를 마음대로 편집할 수 있는 에디터의 직위에 있습니다. 공간의 재구성, 업무의 재편, 상사와의 관계나 동료와의 관계 정리도 좋습니다. 선택, 강조, 복사, 붙여 넣기 등 화려란 편집의 기술을 총동원하여 일할 맛 나는 사무실을 만들어볼까요?

 Ctrl+A 모두 선택
일할 맛 나는 사무실을 위해내 책상 위로 가져오고 싶은 것들 몽땅 다~(는 셀 수 없이 많을 테니 각자 3가지씩 선택)
 
1.내 눈 높이에 딱 맞는데 다른 사람한테는 안 보이는 모니터- 업무도 프라이버시다.
2.나만한 인형- 내가 없을 대 내가 있는 척  3.현재 책상 위에 있는 것들을 모두 숨길수 있는 수납장- 깨끗하게 일하자./ 1. 클리어하고 짱짱한 화질의 대형 업무용 모니터  2. usb멀티포트- 노트북을 쓰는 우리는 usb포트 숫자에 항상 목마릅니다. 3. 개인용 시스템 O/A(모니터 놓는 트레이, 책꽂이 등 시스템형 원츄~)/ 1. 듀얼모니터- 작은 노트북 화면만 보고 일하기엔 업무효율이 너무 떨어집니다. 2. 데스크매트- 마우스 패드 겸, 명함꽂이 겸 등으로 좋을 것 같아요. 3.노트북 거치대- 거북목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을 듯/ 1.화이트와인과 생굴- 이 계절 단조로운 업무테이블을 술과 분위기 있는 디너테이블로 바꾸고 싶다. 2.대형 무민인형- 힘들 때 한번씩 포옹하려고.
해외여행 티켓- 언제든 떠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 느끼게!/
 
1. 슬램덩크, 드레곤볼, 원피스, 기타 등등 만화책 전편을 보면서 머리에 휴식을~
2. 누르면 음식을 자리로 가져다 줬으면 좋겠다. 3. 각종 야구용품- 내 삶의 활력소?/ 1.조명- 업무의 집중도가 향상됩니다. 2. 데스크노트패드- 책상위 전지사이즈 노트가 있으면 아이디어를 놓치지않을 것 같습니다. 3. 노트북 선반 및 거치대 자라목 안 되려면.../ 1. 가습기- 건강을 위해  2. 대형 메모지판- 아이디어를 위해
3. 스탠딩 책상- 건강 및 능률향상을 위해/ 1. MAC 2.별도모니터  3.DESK ACC (e.g 노트북 받침대, 전선정리함 등)/
 
1. 파티션 상단위에 유리대신 책꽂이- , 개인물품들 정리정돈 2. 미니가습기-중앙 공기난방이라 건조하네요. 3. 모니터 차양막(ex. 네이버 잎사귀모양 차양막)- 이미지 작업을 하다보면 주변 형괄등이 모니터에 맺혀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예쁜 차양막이 있으면 인테리어적으로도 작업 효율적으로도 좋을 것 같네요./
 
1. 듀얼모니터를 만들기 위해 최신식 와이드 LED 모니터- 일할 때 정말 편해요.
2. 장식장- 취미생활, 책 등을 가지런히 보관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3. 작은 신발장- 슬리퍼, 여분의 신발, 구두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작은 신발장이 밑에 있었으면 합니다. / 1.연못- 자연을 보면 기분이 좋아져요2. 거대한 통유리-통유리 밖으로 보이는 풍경  3. 일만하느라 보지 못하고 보내버린 수많은 빗방울 전부1. 가습기- 내 피부는 소중하니깐  2. 화분- 힐링할 수 있는 내 자리1. 기획에게도 맥북을! 큰 모니터로 일하고 싶어요. 흐흑2. 월별 킨포크 모두모두  3. 간식거리 이것저것/ 야구공, 야구방망이, 야구 볼 때 마실 맥주
 

Ctrl+B 강조
회사생활 하루 이틀 하는거 아니잖아요. 이거 하나만은 꼭 지키자고요!
딱 한 가지 사규를 만들 기회가 주어진다면?

하루에 8시간만 꼭 일하자! 8시간에 부족하지도, 8시간에 넘치지도 않게, 8시간만 근무하자./ 퇴근 시간 지키기ㅎㅎㅎ/ 마주치면 웃으며 인사하기/ 흡연자들 연장근무- 비흡연자 대비 휴식시간 과다 및 각종 민폐 (냄새 등)/ 지나가며 만나는 동료에게 하루 한 번 이상 웃어주기/ 정해진 업무 시간 혹은 퇴근 시간/ 정시출근 정시퇴근/ 5분 이상 장시간 통화는 별도 공간에서(너무 시끄러워요.) 별도 통화부스 필요 (전화기, 노트북거치대 필요)/ 사내에서 항상 웃기~!!! 억지로라도/ 쪼리를 신자!/ 주말출근금지/ 말 바꾸기 엄금!

 
Ctrl+C Ctrl+V
복사 후 붙여넣기 

이런 건 복사해서 나한테 붙여 넣기 하고 싶네~
누군가의 탐나는 업무 능력

문서 작성 능력/ 일하는 시간에 비해 일 해온 결과가 큰 능력/카리스마/ 하루 4시간 수면으로 거뜬한 팀장님의 체력/ 좋은 기력과 곧은 척추를 지닌 아무나/ 빠른 업무처리 능력 및 판단력/ 우리 팀원들의 열정과 체력/ 사수의 꼼꼼함과 집중력/ 쇼맨십 포장능력/ 야근하지 않아도 한 시간 만에 기획서 쭉 뽑아내는 능력/ 옆 팀 사원의 여유로움?/ 만수르의 재력과 여유/ 사장님의 연봉이 탐납니다
 

Ctrl+D 즐겨찾기
업무능력 향상이나 재충전을 위해 즐겨 찾기로 지정해두고 싶은 곳(&오프라인)
   

-
주말교외
-! 집만한 재충전 공간이 또 있을까
-최신 기술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유료 웹진
-17층 둥글 의자: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서 오롯이 아이데이션에 집중할 수 있음
-남해
-지하 헬스장
-사색공간: 회사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았으면 합니다. (일하다가 빡칠 때 한숨 쉬면서 차 한 잔을 할 수 있는 공간 정도) / 현재 이노션 사옥에는그러한 곳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사색공간 즉, 그 누구도 여깃는 말을 걸지 않고, 무엇을 해도 제한이 없는 그런 동간이 있음 좋겠어요.
-회의실에서 스마트폰 게임 한판!
-메이저리그 및 한국 야구
-수영장
-오늘의 유머
-안 가본 곳(: 쿠바)


Ctrl+N 새창
내 업무 파트 외에 도전해보고 싶은 새로운 분야나 탐나는 프로젝트
 
해외파트/ 인사팀-뭔가 시크릿 요원들스럽다/ 공익광고- 자본주의의 창이 비 자본주의를 위한 방패가 될 수도 있다는 걸 실현해보이고 싶어서/ 카피라이터/ 스페이스팀의 공간 설계- 맡은 일과 전혀 다른 업무지만 전시홍보 공간을 구성하는 일이 재미있을 것 같다./ 그런건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포츠마케팅팀의 사회인 야구 대회- 야구를 사랑하니까/ 스트레스 관리. ? 이노시안에 필요하니까./ F&B연계 문화사업(먹고마시는것도 문화~)/ 피자 치킨 등등 먹거리 광고주 먹는 건 늘 즐겁다./ 사회인 야구 프로젝트 참여도 하고 싶고, 하는 사람들을 응원도 하고 싶은 마음에./ 없다. 내 꺼 짱/ 일일 이노키친 주방장&일일이노카페바리스타- 새로운 경험과 활력이 되어줄 것 같아서/ 비상임 자문위원으로 65세까지 일해보고 싶습니다.


Ctrl+O 열기
오픈마인드! 한 해를 정리하며 마음을 열고 용기 내어 전하고 싶은 말 한마디.
누구에게 어떤 말을?
 
팀장님, 마지막 달에 남은 휴가 써도 됩니까?/ 팀원 모두에게, 웃음이 함께하는 팀문화를 만들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나에게, 잘해보자. 즐겨보자. 누려보자/ 올해는 꼭 너의 해가 될거야, 병신년이니까./ 직급에 맞는 행동을 합시다./ 팀원들게 한 해 동안 민폐 끼쳐드려서 너무 죄송하고, 제가 한 해를 버틸 수 있도록 용기를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To 이노시안, 건강은 건강할 때 지텨야 합니다./ 이노션 전체 , 오픈마인드 합시다~!!!/ 승진시켜.../엄마! 저 잘 지내고 있어요! 요즘 거실에서 못 본 지 꽤 됐죠? 앞으로도 못 볼 것 같네요. 카톡에서 만나요!/ 나에게, 고생했어./ 사장님, 내년 연봉은 좀 많이 올려주세요./ 나에게수고하고 있다고.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