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A광장] 부산 청사포 팝업 카페 '모카사진관' 성료 外
2017.08.09 12:00 KAA저널, 조회수:5055

2017년 제3차 편집위원회

지난 614일 동교동에서 제3차 편집위원회가 있었다. 이날 회의에는 문철수 교수(한신대), 박형재 상무(한국코카콜라), 이준희 상무(보령제약), 채영훈 팀장(SK텔레콤), 이한구 상무(HS애드) 등이 참석해 지난 호에 대한 리뷰 및 편집기획에 대해 논의했다.

 

2017 뉴미디어전략 워크숍 개최

협회는 오는 824일부터 25(12)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뉴미디어전략 워크숍을 개최한다. 부산국제광고제 참관 기회가 제공되는 이번 행사는, 협회 회원들이 참여해 뉴미디어전략 세미나 및 케이스 스터디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서식품] 부산 청사포 팝업 카페 모카사진관성료


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은 부산 해운대구 청사포해변에 오픈한 팝업 카페 모카사진관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518커피 한 잔이 선사하는 여유와 행복, 소중한 사람들과의 추억을 전하기 위해 문을 연 모카사진관은 711일까지 약 2달간 총 90,398명이 방문했다.
동서식품은 모카사진관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맥심 모카골드 한 잔과 함께 다과를 무료로 제공하고, 청사포 앞바다가 보이는 전경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모카골드 광고모델 이나영정유미가 각각 일일 카페 주인으로 깜짝 방문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커피를 제공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등 소비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기도 했다. 동서식품 고은혁 마케팅 매니저는 “3회째를 맞은 모카골드 팝업 카페를 찾아주시는 고객이 점점 많아지면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모카골드와 함께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엔지니어링] 벽화로 쪽방촌에 생기 불어넣어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718일 쪽방촌 주민들의 새로운 보금자리 디딤돌 하우스 3리모델링 현

장을 방문해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의 디딤돌하우스는 노후된 쪽방 건물을 리모델링 한 후 저렴한 가격으로 쪽방촌 주민들에게 재임대하는 국내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현대엔지니어링 최홍범 차장은 이번에 그린 벽화가 앞으로 입주할 쪽방촌 주민분들에게 더욱 밝고 즐거운 거주 환경을 제공하는데 보탬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지자체 복지기관과 함께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삼성전자가 지방자치단체, 지역복지기관과 힘을 모아 지역사회 일자리 마련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평택에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실버 바리스타 음료매장 카페 휴(Cafe )’ 13호점을 개점했다. 삼성전자 카페 휴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어르신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를 창출해 경제적 안정을 돕고 삶에 활력을 더하고자 2011년부터 지자체, 복지기관과 함께 펼치고 있는 지역사회공헌사업이다. 지자체는 카페 조성 장소를 무상 제공하고, 삼성전자는 임직원 후원금을 기부해 시설 공사 및 기자재를 지원하며, 복지기관은 바리스타 교육 및 매장 배치, 카페운영 등을 담당한다. 용인지역 '카페 휴' 운영을 담당하는 처인노인복지관 조혜림 대리는 "2011년 용인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래 현재까지 퇴직자가 한명도 없을 정도로 어르신들의 근무 만족도가 높다""더 많은 어르신들이 바리스타로 활약할 수 있도록 계속 늘어났으면 좋겠다"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