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Insider] 3-4월 문화 소식
2022.06.02 04:14 광고계동향, 조회수:1876
  [BOOK]
스타트업 창업가 17인의 이야기
창업가 수업 



 

현직 기자가 쓴 ‘창업가 수업’은 당근마켓, 스푼라디오, 패스트트랙아시아 등 스타트업 창업자 17명의 이야기를 담았다.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성장해가는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스타트업’을 일궈낸 창업가들은 과연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흔히 보는 기업들의 성공 스토리를 넘어 취업이 아닌 창업에 나선 
배경이나, 꿈을 가득 안고 시작했으나 예측할 수 없는 불확실성이 일상화된 세상 속에서 좌절하면서도 끊임없이 실행하는 그들의 ‘특별한 생각’을 엿볼 수 있다.


  [PLACE]
네 번째 구찌 레스토랑 서울 상륙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  


 


 이태원 ‘구찌 가옥(GUCCI GAOK)’ 플래그십 스토어에 위치한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을 정식 오픈했다. 이는 구찌와 세계적인 셰프 마시모 부투라가 협업해 탄생한 것이다. 한 달 전 예약까지 마감될 정도로 인기인 구찌 레스토랑의 전체 좌석 수는 메인 다이닝룸 28석, 테라스 36석으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8명을 수용할 수 있는 ‘거울의 방’은 내부 벽면에 앤티크 풍의 거울이 배치되어 있으며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 또한 한국의 계절에서 영감을 받은 신메뉴도 구찌 오스테리아 서울을 즐기는 포인트가 된다. 


  [COLLABORATION]
MZ세대 저격 브랜딩
시몬스 침대 X 케즈 


 

 
 시몬스 침대가 미국 유명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와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케즈는 세계 최초의 스니커즈 브랜드로, ‘맑음’을 의미하는 파란색을 브랜드 컬러로 삼아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과 패션 아이템으로 MZ세대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브랜드이다.
 이번 협업 컬렉션에서 케즈의 대표 제품인 챔피온 캔버스에 시몬스의 유니크함이 더해진 스니커즈 3종과 케즈의 상징인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스웨트셔츠 1종 등 총 4가지 아이템을 선보인다. 시몬스 침대와 케즈의 협업 컬렉션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의 ‘팝업 in 팝업’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침대 없는 광고로 침대 광고의 클리셰를 파괴하고, 침대 브랜드와 스니커즈 브랜드의 콜라보로 반전을 선사한 시몬스가 다음은 어떤 신선한 충격을 줄 것인지 기대된다.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