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 9/10월호 contents
2024.10.24 02:39 광고계동향, 조회수:145
 


02 —  Best Creative 
타투 찍으면 와퍼가 쏟아진다
버거킹 WHOPPER TATTOO 캠페인

06 —  Interview ?
끊임없는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살아남기 위한 비결 봄센 오덕 대표

10 —  Interview ?
HSAD, 국내 광고업계 최초
통합 마케팅 AI 플랫폼 사내 구축




14 —  Viral
브랜디드 웹드라마, 무조건 재미있어야 본다! 넥센타이어 ‘타이코메트리’ 프로젝트

18 —  Case Study ?
집 청소를 잊고 사는 시대를 위하여
‘로보락의 등장 청소의 종말’

22 —  Case Study ?
좋은 기름 S-OIL의 “지구를 사랑하는 좋은 마음” 업사이클링 주유장갑 “GoodLoves” 캠페인

25  —  Meet the Creator
왜(Why)를 만족하는 서사와 감각적인 키 컷 좋은 광고를 만드는 두 가지 방법

 



2024 ADZ 편집위원
강원석 MBN미디어렙 마케팅국 팀장
배승오 TBWA코리아 미디어팀 국장
최모세 대홍기획 디지털인사이트 1팀 팀장
리형윤 알파빌리 감독/대표 
이문희 제일기획 프로


29  —  Campaign Story ?
누구에게나 드림카는 있다!
엔카닷컴 ‘드림카, 엔카로 8고 4고’ 캠페인

32  —  Campaign Story ?
전통있는 브랜드의 이유있는 변신
원할머니 보쌈족발 IMC 캠페인

35  —  & Pride
잘할 수 있는 일 VS 잘하고 싶은 일
훌륭한 기술과 제품도 스토리가 없다면 매력 없다
37  —  Global Creative
Agency Advertises Itself
 





39  —  Essay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41  —  Close Up
광고업 취준생 위한 ‘2024 애드 잡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1:1 맞춤 직무 상담, 토크 콘서트 인기

43  —  AD Industry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45  —  Focus
40년 만에 개정 광고윤리강령 선포
총 9개항, 변화된 광고 미디어 산업의 시대상 반영

46  —  Creator's Note
Perfect Days, Perfect Retirement.

48  —  News Brief
52  —  Culture Insider
53  —  Research

BTL 업계 현황조사 65  —  AD Data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