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한] 화무십일홍 / 여자의 아름다움도 한때다?
2008.02.11 12:00 , 조회수:13687


                  
    <소망화장품 다나한, 고가의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RGⅡ를 알리는 광고 런칭 >

최근 화장품 시장은 브랜드를 막론하고, 주름개선을 앞세운 기능성 제품을 출시하는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젊음을 유지하는데 관심이 있는 소비자층이 기존 30대에서 20대에서 40대를 아우르는 층으로 폭넓게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소망화장품은 홍삼 사포닌 성분 36가지 중에서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RGⅡ라는 성분으로 구성된 다나한 프리미엄 라인 RGⅡ를 알리기 위하여, 구혜선을 모델로 선보이는 ‘화무십일홍’편 광고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빨간 병풍에 ‘화무십일홍(化無十日紅)’이라는 글이 적혀있고, 아래쪽에는 ‘꽃이 열흘을 피기 어렵듯 여자의 젊음도 한때라’는 문구의 해석이 보인다. 이어 단아한 표정으로 앉아있는 구혜선에게 ‘평생 팽팽할 줄 아느냐?’ 라는 질문이 이어지고, 한치도 망설임이 없이 구혜선은 ‘주름을 이기는 법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당당하게 대답을 한다.

이어 보여지는 장면에서 구혜선이 말한 비밀이 밝혀지는데, 바로 홍삼 5천 뿌리에서 단 1g만 추출되는 특허 성분 RGⅡ의 ‘주름을 다스리는 붉은 힘’이 그것이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구혜선이 ‘깊은 주름에 먼저 쓰시지요’라고 젊은 피부의 힘을 과시하면서 주름에 관한 해법을 제시해준다.



중국의 옛 고시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극대화하고 있는 소망화장품 다나한 프리미엄 라인 RGⅡ의 이번 광고는 기능성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고가 한방 화장품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보통의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들이 30에서 40대의 중년 모델들을 앞세워 노화를 막는 방법을 제시하는 것과 달리, 20대 모델인 구혜선을 통하여 깊은 주름을 다스리는 방법을 제안하면서 다나한 RGⅡ를 소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광고를 기획한 웰콤의 이상진 국장은 “소망화장품의 한방브랜드인 다나한이 가지고 있는 전통적인 이미지 뿐만 아니라 고가의 귀한 성분이 가미된 프리미엄 기능성 화장품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이번 광고의 컨셉이다. 따라서 중국의 고시를 활용해 전통적인 이미지를 유지하되 프리미엄 라인 제품임을 부각시키기 위해 고급스럽고 모던한 느낌을 살려 다나한 RGⅡ를 표현하고자 하였다”고 말하고, “최근 주름예방 및 젊음유지에 적극적인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 같은 표현 기법 및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전달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1월 경기도에 있는 한 세트장에서 진행된 이번 광고 촬영에서는 단연코 구혜선의 아름다움을 뽐내는 당당한 표정연기가 압권이었다. 구혜선은 감독으로부터 도도한 느낌으로 아름다움에 관해 한 수 가르치는 복잡한 표정을 지어달라는 어려운(?) 주문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사극에서 맡은 ‘왕후’의 매무새가 그대로 배어나와 이전 다나한 광고에 비해 보다 성숙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전달했다는 후문이다.

ID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