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쇼핑몰 업종 온라인 트렌드 분석
자료요약
온라인 쇼핑업종을 주름잡고 있던 ‘G마켓이’, 지난 4월 ‘이베이’에 매각되었다.
이로써 이미 ‘옥션’을 인수하여 한국 오픈마켓의 많은 부분을 점유하고 있었던 이베이는, 오픈마켓 시장 의 90%를 육박하는 거대 독점기업이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독점적 1위를 견지하고자 하는 ‘옥션’과 이를 견제하고자 하는 ‘11번가’와 ‘인터파크’의 마케팅 역시 거세지고 있다.
이렇듯 마케팅활동에 주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는 온라인 광고나 이벤트 프로모션에 있어서도 타 업종대비 다양한 사례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번 리포트 에서는 이에 대한 전반적인 온라인 광고 집행현황과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 향후 온라인 쇼핑몰 광고주가 활용하기에 적합한 광고 상품을 제언하고자 한다.
이로써 이미 ‘옥션’을 인수하여 한국 오픈마켓의 많은 부분을 점유하고 있었던 이베이는, 오픈마켓 시장 의 90%를 육박하는 거대 독점기업이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독점적 1위를 견지하고자 하는 ‘옥션’과 이를 견제하고자 하는 ‘11번가’와 ‘인터파크’의 마케팅 역시 거세지고 있다.
이렇듯 마케팅활동에 주력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는 온라인 광고나 이벤트 프로모션에 있어서도 타 업종대비 다양한 사례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번 리포트 에서는 이에 대한 전반적인 온라인 광고 집행현황과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의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고 향후 온라인 쇼핑몰 광고주가 활용하기에 적합한 광고 상품을 제언하고자 한다.
목차
- 들어가는 말 _ 쇼핑몰 업종 현황
- 전자상거래 쇼핑몰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 전자상거래 쇼핑몰 온라인 광고 월 별 집행 트렌드 분석
-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 이벤트 프로모션 분석
- 맺음말
- 전자상거래 쇼핑몰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 전자상거래 쇼핑몰 온라인 광고 월 별 집행 트렌드 분석
-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 이벤트 프로모션 분석
- 맺음말
DMC
DMC미디어
DMC Report
쇼핑몰 광고
쇼핑몰 업종
온라인 광고
전자상거래
인터파크
11번가
옥션
G마켓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