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S DIA : Colors Of Covid
'코로나 바이러스의 색상'이라는 제목의 이 캠페인은 2020년 6월, 코로나가 창궐하고 세계적으로 특히 주의하던 시기에 인도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모래시계의 중간을 기준으로 하얗게 색이 빠져버린 도시와, 아래로는 푸른 자연을 뛰고 나는 동물들이 보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염성으로는 근래 최악의 바이러스로,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이동과 산업을 마비시켰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출근을 포함한 외출을 최소화하고, 심지어는 학교 수업도 모두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이렇게 현대인들의 생활이 정체되고 답답하게 느껴질 때 쯤, 사람들의 손길이 닿지 않게 된 곳에서는 자연이 숨쉬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공장 가동과 차량 운송 등이 줄어듦에 따라 대기는 깨끗해지고, 황폐했던 곳에는 풀과 꽃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에 따라 생태계는 활성화되고, 야생 동물들에게는 이전보다 살기 좋은 곳으로 변화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한지 불과 1년도 되지 않았음에도 이런 급격한 변화를 눈으로 실감할 수 있다는 것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생활의 불편함을 넘어 우리가 환경에 얼마나 악영향을 끼치고 있었는지에 대해 상기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IMS DIA : Colors Of Covid 2023.04.28 12:00
#Covid ·
#Nature ·
#Environment ·
#코로나 바이러스 ·
#자연 ·
#환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