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N초 만에 소비자 사로잡기, 숏폼 시대 광고 어떻게 하지?
2024.11.25 04:46 | HS Ad
  젊은 소비자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짧은 형식의 동영상 콘텐츠와 소셜 미디어를 점점 더 많이 시청함에 따라 광고 길이가 짧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짧은 형식의 동영상 플랫폼이 성장함에 따라 더욱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숏폼 동영상 광고는 대상 소비자와 역할에 적합한 최고의 플랫폼에서 사용되거나, 긴 광고를 보완하는 방식으로 사용될 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즉각적인 주목을 끌고 브랜드를 강조하는 모범 사례를 따르는 것도
대홍기획 11월 새 소식
2024.11.25 01:06 | 대홍기획
대홍기획-롯데칠성음료 ‘초경량 아이시스’ 론칭 캠페인 온에어 대홍기획 AI 스튜디오가 AI 기술로 제작한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박윤기)의 ‘초경량 아이시스’ 론칭 캠페인 <페트체크>가 온에어됐다. ‘초경량 아이시스’는 롯데칠성음료와 환경부의 시범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국내 최초로 페트 안전성 보강 질소 충전 기술을 도입해 11.6g이었던 기존 페
이토록 다정한 필름가들_ 대홍기획 필름카메라 동호회 <필연>
2024.11.25 11:56 | 대홍기획
  글 전략4팀 황윤선 CⓔM 효율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광고회사이지만, 점심시간만큼은 비효율의 낭만에 빠져들고 싶은 대홍쌤들이 모였습니다. 휴대폰으로 달표면까지 선명하게 담을 수 있는 세상에서 여전히 숨을 참으며 셔터를 누르는, 필름이 감기는 돌돌 소리가 즐거운, 여름 사진을 기꺼이 겨울에 확인하는 성실한 비효율주의자들의 세계를 소개합니다. ‘잘 멈추는 법’을 아는 사람들 점심
이 가을을 닮은 영화 다섯 편
2024.11.25 11:50 | 대홍기획
    스산한 공기가 차가움으로 변해버린 지점이 어디였는지도 모를 만큼 계절이 지나가는 속도가 나날이 빨라지는 요즘이다. 가을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언젠가 모두 사라진다면 청명한 가을 하늘과 햇살을 머금은 낙엽이 어떤 의미로 이야깃거리가 됐는지 기록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역사가 될 것이고 인생에서 특별한 순간 중 하나를 잃는 상실감마저도 어느샌가 잊히겠지만, 그럴수록 잊히고 사라지는 것에 대해 더욱 열렬히 얘기를 나눌 수 있는
[Digital In.sight] 인스타그래머블 가고 플레이어블 온다!
2024.11.25 11:42 | 대홍기획
  DIGGING/Insight [Digital In.sight] 인스타그래머블 가고 플레이어블 온다! Daehong  2024. 11. 13. 10:47 글 디지털인사이트3팀 김예나 CⓔM   * [Digital In.sight]에서는 매달 디지털 전반의 이슈와 트렌드를 전합니다. AI와 SNS 소식을 격월로 전해드릴 예정이며 이번 달에는 SNS 소식을 소개합니다.  
[AIDEA] 영상 생성 AI 이렇게 달라졌다고?
2024.11.25 11:33 | 대홍기획
  글 AI 스튜디오 고유진 CⓔM     * ‘AIDEA’는 AI와 IDEA의 합성어로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에 AI를 결합한 사례를 다룹니다. 이번 글에서는 롯데리아 45주년 기념으로 제작한 광고를 통해 영상 생성 AI인 ‘Runway Gen3’를 소개합니다.   대홍기획 AI 스튜디오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Non-shooting film 제작 스튜
삼성생명_ 보험회사, 모험회사가 되다
2024.11.25 11:16 | 대홍기획
삼성생명, 보험을 넘어 ‘모험’을 결심하다 기존의 보험 상품과 서비스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혁신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삼성생명. 헬스케어, 시니어 리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는 신규 기업 PR 슬로건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을 공개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 또한 ‘보험을 넘어서는 보
귀여움이 세상을 구할 거야
2024.11.25 11:09 | 대홍기획
 
작게 짧게, 더 빠르게
2024.11.25 10:58 | 대홍기획
 
레이_ 아웃도어 팬덤을 만들다
2024.11.25 10:52 | 대홍기획
  글 박찬은 / 매일경제 시티라이프 편집장. 여행 및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글을 쓴다. 저서 <나의 음주술책>, <주말마다 나를 고쳐 씁니다>.     매장에서 플립플롭을 신은 채 산악자전거를 수리하는 CEO, 직원들이 카약을 타고 지점으로 출장을 가고 블랙프라이데이에 143개 전 매장 문을 닫아거는 회사. REI 직원들은 국립공원으로 하이킹을 가려는 손님에게 그 산의 온도와 환경에 맞는 캠핑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어텐션, 크리에이터]2023 최다 조회수 인기 쇼츠 TOP 5
하루에도 수없이 올라오는 유튜브 쇼츠. 그중에서도 소수의 영상만이 알고리즘의 선택을 받아 대중에게 널리 널리 퍼진다. 그렇다면 과연 지난해엔 어떤 쇼츠가 우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을까? 올해 콘텐츠를 준비하기에 앞서 2023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끈 쇼츠를 복습해 보자.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