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HSAD, AI 워크플로우 플랫폼 ‘대시플로우’ 구축… ‘대시 2.0’ 전략 고도화하며 전사적 AX 추진
-
2025.06.19 09:31
| HS Ad
-
HSAD가 국내 광고업계 최초로 실무자가 자신의 업무 영역에 맞춘 AI 에이전트를 직접 설계 · 활용할 수 있는 ‘AI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대시플로우(DASH FLOW)’ 구축에 나서며 ‘대시 2.0’ 전략 고도화에 본격 착수합니다.
지난해 HSAD는 고유의 전략 및 제작물을 자산화해 광고 마케팅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A
-
-
AI로 만든 비정상적 현실, ‘Keep It Real’
-
2025.06.18 03:23
| 광고계동향
-
AI로 만든 비정상적 현실,
‘Keep It Real’
글 장 웅 | ADZ
AI는 오늘날 많은 분야에서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광고 영상 분야에서는 놀라운 활용도를 보여주고 있는데, 최근 글로벌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 McAfee에서 펼친 ‘Keep It Real’ 캠페인은 AI의 가능성을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핵심으로 활용하며 창의적 접근을 통해 사람들의 시선
-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
2025.06.18 03:14
| 광고계동향
-
제작업계 현황,
“제작비는 줄고, 편수는 늘었다”
글 편집부
2024년 CF 제작 편수는 총 7,574편으로 전년보다 177편이 늘었다. 14개 업종 중 11개 업종에서 제작 물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별 가장 제작된 업종은 ‘전기전자’로 908편이 제작됐으며, 전년보다 228편이 늘어났고, 전체 물량에서 12%를 차지했다. 다음은 &lsqu
-
광고에 빠진 공학도
-
2025.06.18 03:06
| 광고계동향
-
광고에 빠진 공학도
글 한재영 AE | 이노션
도대체 왜 지원하셨어요?
수많은 면접을 보았지만, 항상 일관된 반응이 저를 반겼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지금은 다를 수 있지만, 제가 일을 시작했을 때는 면접관들에게 생소한 전공이었을 테니까요. 저는 대학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한 AE입니다.
스필버그를 꿈꾸던 공대생
고등학교 때부터 줄곧 영화에 빠져 있었습니다. 영화가 주는 메시지와 감정은 항상 저를 가
-
-
R&R에 대하여
-
2025.06.18 03:01
| 광고계동향
-
R&R에 대하여
글 ·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제일기획
‘늘 해오던 일’과 ‘지금까지 안 해본 새로운 일’이라는 두 가지 옵션을 준다면, 저는 언제나 새로운 쪽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말하니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성격 같아 보일 수도 있지만, 실은 워낙 싫증을 잘 내는 성격이다 보니, 늘 하던 일을 반복하느니조금 어렵
-
-
MAD STARS의 전략적 플랫폼화, 한 단계 더 도약할 것
-
2025.06.18 02:52
| 광고계동향
-
MAD STARS의 전략적 플랫폼화,
한 단계 더 도약할 것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박태열 공동집행위원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ADZ
지난해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이하 MAD STARS)는‘부산국제광고제’에서‘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로 명칭을 변경하고, 전문가 부문 출품을 전면 유료화하면서 광고제의 퀄리티와 심사 권위를 한 단
-
-
세계 1위 광고회사 WPP의 주역이자 '광고계 전설' 마틴 소렐 경 방한 인터뷰
-
2025.06.18 01:53
| 광고계동향
-
한국, 글로벌 경제 움직이는 힘 가졌다…
남은 과제는 확장과 융합
세계 1위 광고회사 WPP의 주역이자
'광고계 전설' 마틴 소렐 경 방한 인터뷰
글 김수경 기자 | 브랜드브리프
한국은 내수 규모는 작지만 글로벌 경제를 움직이는 힘을 가진 매우 독특한 나라입니다. 이름만 대면 모두가 아는 글로벌 브랜드를 여럿 보유하고 있고 기술 수준도 높을 뿐만 아니라, K팝과 K푸드, K뷰티 등
-
-
메리루스, 습관이라는 이름의 철학
-
2025.06.18 01:39
| 광고계동향
-
메리루스,
습관이라는 이름의 철학
프리미엄 액상비타민 브랜드
글 김영훈 AE | 스프링앤플라워
아침에 눈 뜨자마자 가장 먼저 무엇을 하는가? 스마트폰 알람을 끄고 습관처럼 SNS를 확인하거나 커피 머신을 작동시키는 이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요즘, 익숙한 이 아침 풍경에 색다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난 것이다. 이전에는 중장년층이나 특별한 건강
-
-
우리가 몰랐던 10초의 해석
-
2025.06.18 11:53
| 광고계동향
-
우리가 몰랐던 10초의 해석
기아 × 우효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글 정병준 시니어 매니저 | 이노션 BX2본부 3팀
# Intro
어느 날부턴가, 일부 채널의 메인 뉴스가 시작되기 전 시선을 붙잡는 낯선 영상. 어렴풋한 감성의 멜로디와 함께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차가운 정보 대신 따뜻한 여운을 남기는 장면들. 몇 달 전까진 동화 같은 분위기의 로켓들이 날아다녔던 것 같은데, 이제는 화면을
-
-
iON, 포뮬러 E의 주인공이 되다
-
2025.06.18 11:30
| 광고계동향
-
iON, 포뮬러 E의 주인공이 되다
한국타이어 ‘iON Formula E TECH’ 편
글 박선영 AE | SM C&C 광고사업부문 캠페인1본부 1팀
글로벌 전기차 레이싱의 최정점, 포뮬러 E(Formula E)는 단순히 스피드를 겨루는 레이싱 경기를 넘어 고성능 전기차 기술의 미래를 실험하는 테스트 베드이자, 세계 최고의 하이테크 기술력이 집결하는 무대입니다. 이 무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