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INNOCEAN Worldwide
메조미디어
SK플래닛 M&C부문
신문광고저널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한국ABC저널
나스미디어
the AD
광고계동향 분석보고서
펜타브리드
한국옥외광고센터
서비스플랜코리아
인크로스
BIG BAND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찾아 내돈내취] 지브리 파크 인기 캐릭터 best 5 출처
2024.11.01 09:26 | HS Ad
  애니메이션 캐릭터는 지적 재산권(IP)으로서 영상물, 굿즈, 전시, 공연, 2차 창작물 등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저작권을 논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는 당연히 디즈니 스튜디오입니다. 디즈니의 캐릭터는 미키 마우스나 도널드 덕에 그치지 않습니다. 젊은 세대도 열광하는 마블이나 픽사의 다양한 캐릭터들 또한 디즈니 스튜디오 산하에 있습니다.    출처: 무려 디즈니!!! &
국내 최초 AI 국제영화제에서 1위 수상, 박윤형 AI LABS 디렉터와의 인터뷰
2024.11.01 09:22 | HS Ad
  HSAD AI LABS 소속 박윤형 아트디렉터가 국내 최초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AI 국제영화제(KAIFF)에서 ‘아트&컬처’ 부문 1위를 수상했습니다. AI LABS는 AI를 활용한 크리에이티브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로, 올해 초에 신설되어 AI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위한 워크플로우 구축과 AI 선행연구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제작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번 수상은 박윤형 아트디렉터를 비롯한 HSAD의
HSAD 아트디렉터, AI로 만든 영화로 대한민국 AI 국제영화제에서 수상
2024.11.01 09:15 | HS Ad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AI 국제영화제(KAIFF)에서 HSAD의 AI 특화 아트디렉터가 ‘아트&컬처’ 부문 1위를 수상했습니다.   이번 영화제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사로 참여한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AI 국제 영화제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올해만 2,067건의 출품작이 접수됐는데, 본선에는
Perfect Days, Perfect Retirement.
2024.10.28 03:18 | 광고계동향
 Perfect Days, Perfect Retirement. 글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제일기획 혹시 올 7월에 개봉한 “퍼펙트 데이즈”라는 영화를 보셨나요? 도쿄 시부야의 공공 화장실을 청소하는 히라야마씨의 일상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감독은 빔 벤더스. 주연은 야쿠쇼 코지. 오 이거 뭔가 있겠다 싶어 날름 극장에 가서 봤습니다.   빵 터지는 유머도 없고, 갈등과 해
40년 만에 개정 광고윤리강령 선포
2024.10.28 03:14 | 광고계동향
 40년 만에 개정 광고윤리강령 선포 총 9개항, 변화된 광고 미디어 산업의 시대상 반영 글 편집부 1984년에 제정된 광고윤리강령이 40년 만에 올해 개정된다. 광고가 지녀야할 원칙과 가치를 담아낸 광고윤리강령 개정은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의 접점이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듯이 변화된 광고 미디어 산업의 시대상을 반영하는데 중점을 뒀다. 무엇보다 전체 광고산업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 시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2024.10.28 03:08 | 광고계동향
딥페이크 논란, AI기본법... 광고계 영향은? 글 편집부 딥페이크 논란이 뜨겁다. 딥페이크(Deepfake)란 딥러닝(Deep Learning)과 가짜(Fake)의 합성어로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합성하는 기술 용어이다. 유명 특정인 얼굴 사진을 합성해 풍자나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일반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디지털 성범죄물로 제작, 유포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광고업 취준생 위한 ‘2024 애드 잡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2024.10.28 03:02 | 광고계동향
광고업 취준생 위한 ‘2024 애드 잡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1:1 맞춤 직무 상담, 토크 콘서트 인기 글 편집부 강연을 듣고 있는 예비광고인     이용우 한국광고산업협회 대표           최세정 한국광고학회 회장   한국광고산업협회와 한국광고학회가 공동 개최하는 &lsqu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2024.10.28 02:33 | 광고계동향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 때로는 과정 자체가 목적이고 즐거움이니까 글 정규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씨세븐플래닝즈 보는 것만으로도 숨이 턱 막힐 듯 아득하게 펼쳐진 사막. 저 멀리 반대편에 피어오르는 신기루 사이에서 점 하나가 등장한다. 그 점이 조금씩 조금씩 화면을 향해 다가온다. 검은색 전통복 차림으로 낙타를 타고 등장하는 카리스마 넘치는 아랍의 한 부족장이다. 1962년에 개봉한 영화 <아라비아의 로렌스>에
Agency Advertises Itself
2024.10.28 02:22 | 광고계동향
 글 채용준 CD | 크랙더넛츠 BBH London - The Power of Difference 꽤 오래전의 일로 기억합니다. 한 광고대행사가 자사 PR 광고를 TV 광고로 집행한 것이죠. 당시엔 인터넷 광고도 제대로 없던 시절입니다. 남의 머리를 잘 깎아도 자신들의 머리를 깎는 재주는 서툴렀던 당시의 광고인들은 이 사실에 놀라워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소셜미디어를 브랜드 활동이나 트렌드 서칭을 위한 일종의 뉴스레
훌륭한 기술과 제품도 스토리가 없다면 매력 없다
2024.10.28 02:14 | 광고계동향
  글 전지영 매니저|이노션 난 네가 누군지 몰라. 뭘 원하는지도 모르고. 혹시 몸값을 원하는 거라면, 미안하지만 돈은 없다. 가진 게 있다면, 남들보단 조금 더 특별한 기술이 있어. 그걸로 먹고 살면서 잔뼈가 굵었고, 그걸로 너희 같은 놈들 여럿 골로 보냈어. 지금이라도 내 딸을 놔준다면 여기서 끝내겠다. 찾지도 않을 거고, 쫓지도 않을 거다. 허나 거절하면 반드시 찾아내서 내 손으로 널 죽여 버리겠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Column] 광고의 사회적·문화적·경제적 순기능
광고는 자유 시장경제를 추구하고 있는 사회에서 다양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안하여, 인생의 목표를 수정하게 하고, 현실의 고독함을 미래의 희망으로 대체하기도 한다. 또 때로는 그 풍요로운 삶의 제안으로 인해 평범한 사람들에게 허탈감을 느끼게 한다. 그러나 문명사회에서 광고는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그 역할이 결정되고, 사회의 다른 제도들과 통합적인 기능을 할 때 인간의 희망적인 삶이 광고로 인해 형성될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하다. 따라서 광고가 현재 인간과 사회에 어떤 기능을 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면 광고가 미래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 것인지를 예측할 수 있을 것이다.
[Close up]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2022년 국내 광고 시장 9.3% 성장한 15조 2,842억 원 전망 제일기획, 국내 총 광고비 결산 및 전망 발표 자료제공 제일기획  
2023년 하반기 광고 시장 전망 (Feat. 상반기 리뷰)
우리에게 영영사전으로 유명한 영국의 출판사 콜린스는 22년을 마무리하며 올해의 단어로 ‘Permacrisis(영구적 위기)’를 선정했다. 팬데믹, 기후변화, 우크라이나 전쟁, 인플레이션, 경기 침체 등 대격변의 시대에 불안정과 불안이 지속되는 일상을 겪고 있는 시대상이 반영된 단어이다.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