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라진 즐거움의 방식
- 2024.05.17 12:00 | 대홍기획
- 글 최지혜 /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서울대학교 소비자학 석·박사, <트렌드 코리아 2014~2024> 공저. 소비자 심리 이해와 소비 트렌드 분석에 관해 연구하고 강의한다. ‘호모 루덴스(Homo Ludens, 놀이하는 인간)’라는...
- 더 매력적인 NFT
- 2022.04.26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2021년 최대 화두 중 하나인 NFT. ‘대체불가능토큰’이란 용어로 해석되지만 간단히 말하면 세상에 하나뿐인 것을 블록체인에 박제해버린다는 의미다. 이러한 NFT를 널리 알리게 된 시초는 2017년 라바랩스에서 만든 ‘크립토펑크’다. 싸이월드에서 봤을 법한 아바타...
- [Special Issues] 2020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 수상자 인터뷰
- 2021.01.21 12:00 | 광고계동향
-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돌고래유괴단의 대표이자 감독 신우석이고요. 압도적 쓱케일의 기획이랑 시나리오, 연출을 담당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 제작부터 대행까지 다 하셨네요. 네, SSG에서 경쟁PT에 들어오라고 연락이 왔어요.
- 시장의 진화, 모두의 일상이 되다
- 2020.09.01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국내의’ ‘지방’ ‘지역’ 등 다양한 의미로 해석되지만, 어느새 이러한 각각의 의미보다는 ‘로컬’이라는 원어 그 자체로 통용된다. 복잡다단한 사회 현상은 1물1어로 대응되는 표현보다는 포괄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어휘를 사용하는 경향을 보이며, 이로 인해...
- 코로나19, 뉴노멀의 시작_ Post Corona: 본질과 트렌드의 교차점
- 2020.06.2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 * 대홍기획 빅데이터마케팅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우리의 일상과 소비의 주요한 변화상을 살펴보고, 코로나 이후까지 지속될 주요 트렌드를 짚어보며, 마지막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한 기업과 브랜드의 대응 사례 및 적용 방향을 조망해 보는 ‘코로나19,...
- 광고 속 그 음악 #24 유산슬에서 미스터 트롯까지! 트로트 광고 음악
- 2020.03.05 12:00 | HS Ad
- 2019년 어느 날 갑자기 느닷없이 대세가 되어버린 트로트 열풍은 쉽게 식을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끈질기게 살아남아 한국 음악사에 큰 획을 그으며 지금도 건재한 트로트를 과연 광고계에서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