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에 있어서 거래비용을 고려한 구매결정
경영학연구 | 한국경영학회 | 18 pages| 2025.11.07| 파일형태 :
조회 0 다운로드 0
자료요약
본 연구에서는 거래비용을 고려하여 전자상거래 구매결정에 미치는 요인을 조사하였다. 선행연구를 기초로 하여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거래비용을 고려한 구매결정에 대해 실증분석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인적자산특유성, 상표특유성. 제품 불확실성, 거래채널 불확실성, 거래빈도가 거래비용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거래비용은 전자상거래 구매결정을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논문의 시사점과 한계점을 결론에서 다루었다.
#Electronic Commerce#Purchase Decision#Transaction Cost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경영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