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6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나스미디어] 2024년 11월 Meta 협력광고, 이커머스 시장의 게임 체인저
자료요약
본 연구에서는 거래비용을 고려하여 전자상거래 구매결정에 미치는 요인을 조사하였다. 선행연구를 기초로 하여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거래비용을 고려한 구매결정에 대해 실증분석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인적자산특유성, 상표특유성. 제품 불확실성, 거래채널 불확실성, 거래빈도가 거래비용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거래비용은 전자상거래 구매결정을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논문의 시사점과 한계점을 결론에서 다루었다.
#Electronic Commerce#Purchase Decision#Transaction Cos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