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2022년 4월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 데이팅 앱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소셜플랫폼의 사회적 영향력 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 2022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9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4년 9월 MEDIA & MARKET ISSUE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메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2024년 9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유명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와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본 연구는 여성들의 유명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브랜드 선호도와 구매행동을 알아봄으로써 제품개발 및 마케팅 활동 계획 수립에 유용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여성을 대상으로 무작위추출을 하였으며, 설문조사는 본 연구의 취지를 설명한 후에 자기평가 기입 법을 통해 실시하였다. 추출된 연구대상은 20대 이하 116명, 30대 164명, 40대 83명, 50대 25명으로 총 388을 대상으로 하였다. 본 연구의 수집된 자료는 SPSS(Statistical Package for the Social Science) WIN 11.5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기법으로는 연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빈도와 백분율을 산출하였으며, 여성들의 유명브랜드 화장품 선호도와 화장품 구매 행위, 그리고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X2(Chi-square) 검증과 빈도분석, t-test(검증), 그리고 One-way ANOVA(일원변량분석)을 실시하였다.
유명 브랜드 화장품 개념
화장품 마케터
국내 화장품 시장 동향
브랜드 선호도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