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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금융 브랜드의 상품 적합성이 소비자 수용에 미치는 영향 연구
자료요약
연구 요약 본 연구는 글로벌 브랜드의 시장 확장 시에 상품 적합성이 소비자의 수용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정에서 출발하였다. 그리고 글로벌 브랜드의 최고 권위 요건으로 거론되어 온 세계적인 독특한 판매 소구점 보유여부와 해당 산업 분야에서의 최고 권위를 상징하는지 그리고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한 일체감을 느껴 서로 간에 공감대가 있는지가 소비자의 금융 서비스 상품 수용도에 조절 변수 역할을 할 것이다 라는 가정 하에 진행되었다. 가설의 실증적 검증을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국내에서 상위권의 소비자 인지도를 확보하고 성공적으로 글로벌 브랜딩을 진행해 가고 있는 씨티 금융 그룹을 그 대상으로 설정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시된 연금 상품이나 농수산 쇼핑몰 및 상품권에 대한 조사들이 이루어진 배경은 최근 노령화 사회로의 빠른 변화는 노후 설계와 은퇴 이후의 생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에 따라 다양한 연금 관련 상품이 소비자에게 서비스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비단 우리나라에만 적용되는 상황이 아닌 글로벌 관심사이다. 따라서 이런 점에서 글로벌 금융 브랜드가 제공하는 적합성 높은 금융 서비스로서 연금 상품을 제시하였디-. 반면에 국내에서 소비자가 접하고 있는 금융 서비스 중 독특한 금융 상품에 해당되는 농협이나 수협에서 판매되는 지역 특산물 쇼핑몰 운영 및 관련 상품권 판매 서비스를 글로벌 금융 브랜드의 상품 적합성이 낮은 금융 서비스로 제시하였다.
글로벌 브랜드
브랜드 확장
소비자 구매 행동
금융 서비스 산업
글로벌 금융그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