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온라인 학습 교재의 이용 행태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본 연구는 학습 교재에서 온라인 콘텐츠의 이용 행태에 미치는 요인을 이용과 충족 이론을 통해서 분석하였다. 구체적으로 본 연구에서는 온라인 학습교재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인 중·고등학생들의 특성에 따라 이용 정도의 차이를 살펴보고, 이용 동기 요인을 확인하며, 이용 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을 알아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이용자의 특성에 따라서 온라인 학습 교계의 이용 정도에 차이가 있는가?, 둘째, 중·고등학생들이 온라인 학습 교재를 이용하는 동기는 무엇인가?, 첫째, 이용자의 특성에 따라서 온라인 학습 교재의 이용 동기에 차이가 있는가?, 넷째, 중·고등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교재 이용 정도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변인은 무엇인가? 이러한 연구 문제를 분석하기 위해 문헌 연구와 더불어 현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 가운데 온라인 학습 교재의 경험이 있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용 정도, 이용 동기 및 행태, 만족도를 조사하는 설문을 실시했고 SPSS 통계 프로그램으로 결과를 분석하였다. 분석 결과 이용자의 특성에 따라서 온라인 학습 교재의 이용 정도에는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 환경 변화
온라인 교육 출판 산업
교육 패러다임
사전경험
온라인 교육 콘텐츠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