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캐릭터의 활용이 테마파크에 미치는 영향
자료요약
인간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유희에 대한 본능과 끊임없는 욕구는 삶의 본질이기도 한 자유로움과 즐거움 등의 감성적인 만족을 추구하여 왔다. 이것을 기본 바탕으로 꾸준히 발달해온 여가문화는 삶의 질 향상, 가족 중심의 여가문화 발달로 21세기에 이르러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달을 가져왔다. 이는 인간의 유희 본능을 만족시켜주면서 동시에 문화산업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문화산업의 중심에 서 있다고 할 수 있는 캐릭터는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는 공감의 대상이며, 다양한 산업으로 전개가 가능한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캐릭터 산업의 시장규모는 급성장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문화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 분야의 발전을 위해 국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문화콘텐츠 진흥원은 어린이 대공원을 캐릭터 파크나 캐릭터 존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하였고,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이른바 `동북아 허브`의 중심지인 인천경제자유구역에 테마파크, 레저시설 등을 조성하여 `멀티포트`로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다. 또한, 한류문화의 지속적인 개발과 확산을 위해 헬로키티 산리오를 비롯해 할리우드 영화 산업을 주도하는 초대형 콘텐츠 제작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문화 자체를 테마로 하는 한류우드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테마파크
아이덴티티 기능(Identity)
홍보·광고
롯데월드 (Lotte World)
지브리 미술관(Ghibli Museu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