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플레이디]2024 반려동물 업종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3월 호
- 현대자동차 “기업PR영상홍보” 외 4개 캠페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F1스포츠스폰서링과스포츠마케팅
- [나스미디어] 2025년 2월 MEDIA & MARKET ISSUE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MEDIA & MARKET ISSUE
광고산업 통계조사의 개선방안 탐색을 위한 질적 연구
광고연구 |
한국광고홍보학회 |
42 pages|
2025.03.07|
파일형태 :

자료요약
광고학계와 광고업계에서는 정부에서 주관하는 광고산업 통계조사가 디지털 시대의 광고 환경 변화를 반영하지 못한다고 비판해 왔다. 이 연구에서는 디지털 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적합한 광고산업 통계조사의 개선방안을 탐색하였다. 심층면접에 참여한 8명의 정보제공자들은 광고산업 통계조사의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는 방안, 광고 환경을 반영해 매체를 분류할 방안, 통계조사에서 모집단과 표본을 구성하는 방안, 가치사슬 체계를 반영하는 통계조사의 실행 방안, 광고산업 통계조사에서 신뢰성을 제고하는 방안, 취급액 기준과 매출액 기준에 따른 총광고비 집계의 차이, 광고 수출액과 수입액의 범위를 규정하는 방안, 광고 수출액과 수입액에 대해 통계조사를 실시하는 방안에 대하여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을 제시했다. 이 연구에서는 심층면접 결과에서 나타난 32개의 출현 주제를 바탕으로 광고산업 통계조사의 개선방안을 다각도로 제시하였다.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논의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논의
#광고산업#통계조사#심층면접#질적 연구#Advertising industry#Statistical research#In-depth interview#Qualitative research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