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선수 보증광고가 골프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 79 pages| 2001.12.01| 파일형태 :
조회 1813 다운로드 1
자료요약
기업의 프로스포츠 시장 참여는 각종 스포츠이벤트에 기업이 스폰서로 참여하거나, 팀을 운영하거나, 선수의 보증광고를 통한 방법 등이 있다. 스폰서십 형태 중 기업이 특정 스포츠 선수에게 재정적 지원 등을 해 주고 광고효과를 기대하는 계약을 보증광고라 하며, 보증광고는 기업의 주요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본 연구는 골프선수의 보증광고가 골프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프로 스포츠 선수 보증광고가 골프소비자 구매행동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규명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스포츠 스폰서십과 보증광고의 이론적 기초 하에, 골프참여자들의 스포츠 보증광고에 대한 정보처리 과정과 구매 결정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고자 하였다.
스포츠 스폰서십 보증광고 골프소비자 반응 마케팅 함의 스폰서 활동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연세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