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사례(LG전자/소니코리아) | 2016.12.28
- 광고의특수분야 | 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
-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한 광고 케이스 스터디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2015.12.30
- 광고의특수분야 | 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
- - 아큐브의 모이스트, 깨끗한 캠페인은 기간, 목적별 매체 활용과 콘텐츠형 광고를 통해 거부감 없는 정보 전달로 우수한 노출량 달성과 클릭 수를 확보해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였다. - 동아오츠카의 포카리 스웨트, 라벨 분리 캠페인은 환경보호 컨셉의 캠페인 진행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성공하였고, 네트워크 매체를 통해 다수의 페이지 유입 수 확보는 물론 참여율까지 증대시키는 결과를 도출하였다.
- 2014년 소비의 키워드 '모바일 쇼핑' | 2014.02.18
- 광고의특수분야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 2014년 소비 키워드는 ‘모바일 쇼핑’ - 모바일 쇼핑, 올 한해 유통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 - 20대만의 꼬리표로 여겨지던 모바일 쇼핑은 현재 전 세대를 초월하는 보편적인 소비방법으로 확대 - 모바일 쇼핑 트래픽 및 이용시간의 지속적인 증가 - 쇼핑 광고주의 모바일 광고 집행 증가 모바일 쇼핑 특화 매체 - 카카오톡 유저 기반 패션 특화 모바일 쇼핑 채널 - 압도적인 광고 반응률을 가진 메시지형 푸쉬 광고 - 클릭 시 한번에 쇼핑몰로 아웃링크 되는 쇼핑 광고 - 믿을 수 있는 뷰티 정보를 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뷰티앱
- 디지털케이블 VOD광고 | 2012.09.27
- 광고의특수분야 | (메조미디어)
- 디지털케이블 TV란 모든 영상이 디지털 신호로 제공되어 HD급 고화질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VOD란 Video On Demand,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로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 원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TV 다시보기'가 대표적인 서비스다.
- 해외/국내 주요 모바일 SNS 사용도 비교 | 2012.09.26
- 광고의특수분야 | (메조미디어)
-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앱 사용 시간 작년 대비 60% 상승. - 사용 시간 측면에서 게임 카테고리가 유일한 강세를 보여 왔던 모바일 앱 시장에 소셜 네트워크 앱이 작년 대비 큰 성장을 보임. -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Facebook을 선두로 Twitter, LinkedIn, Pinterest, Foursquare, Tumblr 등 광장형 네트워크에서부터 마이크로블로그 네트워크까지 다양한 형태의 SNS 앱이 세계적으로 꾸준히 사용 증가 중.
- 2012년 9월 통합광고소개서 | 2012.09.26
- 광고의특수분야 | (나스미디어)
- 디지털본부 통합 광고상품소개서 2012년 9월 버전입니다.
- Mobile 모바일 트렌드 | 2012.06.13
- 광고의특수분야 | (메조미디어)
- [브랜드앱의 긍정적 퍼포먼스 증가] - 최근 ABI Research's Technology Barometer™은 브랜드앱을 통해 응답자 45%가 매장 방문 빈도가 증가, 40.4%는 제품 구매비중이 증가했다고 대답했으며, 지인에게 브랜드 사용경험에 대해 이야기 한다고 응답한 사람이 35.8%, 브랜드의 사용을 권유한 경우가 30.8% 라는 통계를 제시하며, 브랜드앱의 긍정적인 효과를 입증 [브랜드앱의 트렌드 변화] 2009년 말 국내 스마트폰 도입 직후부터 기업들은 브랜드앱 제작에 높은 관심을 보여왔으며,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가 3천 만 명에 육박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브랜드앱 개발이 더욱 활성화 - 2015년 예상 어플 누적 다?로드 수가 1,000억 건에 달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는 등 어플리케이션 시장 규모의 확대로, 브랜드 앱도 초기의 단순 기업 브랜드 홍보 형태에서 발전하여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고, 지속적으로 활용 될 수 있는 컨텐츠를 바탕으로 한 고객맞춤형 앱 으로 진화 중
- 플랫폼의 경쟁이슈와 규제방안 | 2012.05.17
- 광고의특수분야 | (방송통신위원회)
- ICT 시스템의 모듈화(modularity)가 진전됨에 따라 소규모의 분업화된 기업 간 경쟁이 활성화될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모듈 간을 연결하는 플랫폼이 다양한 이해관계자 사이의 정보와 가치 흐름에 대해서 게이트키퍼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병목(bottleneck) 요소로 등장하고 있다. 플랫폼은 기술구조 측면에서 다양한 방식과 수준에서 구성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업 주체에 의해 소유되거나 운영될 수 있다. 이러한 관점을 통해서 통신망, 단말, 운영체제, 브라우저, 포털,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이 완전히 다른 시스템 구성요소에 특화된 기업들이 플랫폼 경쟁에 포함될 수 있다. 이처럼 전혀 다른 분야에서 생성된 플랫폼이 서로 직접적으로 경쟁관계에 놓이게 됨에 따라, 기업들의 플랫폼 활동을 별개의 관련 시장에서 파악하기보다는 생태계 내에서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평가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플랫폼이 지닌 다면적 시장(multi-sided market)의 특성으로 인해 전통적인 방식의 규제적용이 타당하지 않을 가능성도 존재한다. 이에 따라 본고에서는 Ballon & Heesvelde(2011)를 중심으로 ICT 시장에서 나타나고 있는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의 유형을 규제 관점에서 구분하고, 이를 바탕으로 특정 플랫폼 유형에서 제기될 수 있는 경쟁이슈를 식별한다. 더불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규제기관이 취할 수 있는 정책방안을 제공한다.
- 소셜커머스 시장동향 및 전망 | 2011.02.11
- 광고의특수분야 | DMC리포트 (DMC미디어)
- 소셜커머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는 온라인 미디어와 소셜미디어의 결합을 통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새로운 유통 비즈니스 모델로, 소비자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고, 지역거점 사업자나 소상공인은 홍보 마케팅 채널로써 활용이 가능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커머스 시장동향 및 전망에 대해 총체적으로 확인해보았습니다.
- Augmented Reality - 증강현실 | 2010.05.17
- 광고의특수분야 | 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
- I. 증강현실이란 ? II. 시장전망 및 현황 - Gartner’s Expectation - AR Hype Cycle - 국내기술 및 업체현황 III. 증강현실 관련기술 - 필요기기 및 주요절차 - 주요기술 IV. AR 활용 사업분야 (분야별 국내외 시장 동향) - 네비게이션/교육/의료/제조게임/방송/출판/쇼핑 Ⅴ. 모바일 증강현실 - 모바일증강현실의 등장 - 관련기술 - 모바일 어플리게이션 : 해외/국내 Ⅵ. 증강현실 우수 마케팅사례 Appendix - 용어정리 -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