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제목 저자 출처 학회/발행처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이슈 2024년 7월 호 | 2024.06.25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Market Issue] -MZ세대, 취미?취향 공유하는 테마 패키지여행에 매료 -소버큐리어스 겨냥한 저도수 주류 출시 활발 -외식보다 집밥, 프리미엄 HMR 인기 [Media News] -구글, 신규 AI 검색 서비스 'AI 오버뷰’ 공개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 국내 도입 -빅테크 업계, AI 음성 비서 개발 활발 [New Media] -러너블 -달고D 클리닉 -골프존 [SPECIAL PROMOTION] -애드마루 X 메조미디어 ACV 광고, 무상 테스트 프로모션
[메조미디어] 2024 파리 올림픽 미디어 이용행태 조사 | 2024.06.25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2024 파리 올림픽! 이번 올림픽은 파리의 유명 관광지와 문화유산을 배경으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전세계 시청자 수는 30억 명 이상으로 예상되며, 우리나라에서는 21개 종목에 18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주요한 마케팅 시즌인만큼 성공적인 캠페인 집행을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올림픽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행태 변화에도 주목해야 하는데요. 과거와 달리 지상파 뿐만 아니라 여러 온라인 플랫폼에서 경기를 시청·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누군가는 생중계를 통해 경기의 전 과정을 지켜본다면, 누군가는 선호에 따라 하이라이트로 편집해 놓은 숏폼 콘텐츠만 즐기기도 합니다. 또한 오픈 커뮤니티에서 실시간으로 의견도 교류합니다. 이번 설문조사는 소비자들의 올림픽에 대한 관심 정도, 미디어 이용 행태,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반응 등을 알아봄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 집행을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메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2024.06.07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이른바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로 불리는 차이나 커머스의 인기와 다이소 화장품의 품절대란까지. 고물가로 인해 소비자 부담이 지속되자 파격적인 가격을 제공하는 극초저가 커머스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어떤 소비심리를 가지고 알테쉬와 다이소 화장품을 찾는걸까요? 메조미디어 자체 소비자 조사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저가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마케팅 전략과 그 사례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_24년 6월 | 2024.06.03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Market Issue - 유통업계, 맞춤형 서비스로 외국인 고객 유치 총력 - 예방적 건강 관리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관심 증가 - 저비용 항공사, 차별화된 고객 경험으로 MZ세대 공략
[메조미디어]오픈채팅 서비스 이용행태 조사 | 2024.05.02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개인의 취향은 점점 세분화되고, 관심사는 더욱 다양해지는 시대입니다. 원하는 주제로 누구나 쉽게 채팅방을 개설하고, 누구나 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채팅 서비스는 이렇게 잘게 쪼개진 관심사를 모두 수용하며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맺는 관계에 거부감이 없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오픈채팅의 역할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모르는 타인과의 교류 목적 뿐만 아니라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채널이자, 기업/학교/모임 등 단체와 소통하는 창구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INSIGHT M 5월 호에서는 사람들이 오픈채팅에서 어떤 주제로 대화하고, 어떤 목적으로 참여하는지, 그리고 오픈채팅 서비스 내 광고는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인포그래픽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_24년 5월 | 2024.05.02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MEDIA&MARKET REPORT -'선선식품'까지 진출한 알리, 국내 이커머스 방어 총력 - '반려식물'의 시대,홈 가드닝 관련 서비스 인기 - 미래 잠재고객 ‘잘파세대’ 겨냥한 소통 마케팅 활발 - 네이버, 브랜딩DA 정보확장형 광고 상품 출시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3. 식음료 | 2024.03.26
기타 | 매조미디어 (메조미디어)
[MARKET] -제로 제품 출시를 넘어 제로 전문 브랜드 론칭 -맵부심 자극, 한 층 더 매워진 제품 출시 -바로 먹을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주류 제품 인기 [CONSUMER] -식음료 업종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미디어 이용 행태 조사 (최근 1개월 이내 식음료 제품 구매 경험자, 월 2회 이상 식음료 구매&음용자, 만 19-49세 남녀 대상) [MEDIA] -식음료 업종 마케팅 매체 분석 -식음료 업종 메조미디어 집행 미디어 [MARKETING] -AI와 함께 기획한 신제품 음료 출시 -RTD 신제품 홍보를 위해 셀럽 모델 기용 -참여형 캠페인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마케팅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6. OTT | 2024.03.26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MARKET] -레드오션 OTT 시장에서 수익화를 위한 노력 -야구, 레슬링,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중계 콘텐츠로 영역 확장 [CONSUMER] -OTT 업종 사용자의 구매 행태와 미디어 이용 행태 조사 (평소 관심사 'OTT' 해당자, 주 2회 이상 OTT 시청자, 만 20-59세 남녀 대상) [MEDIA] -OTT 업종 마케팅 매체 분석 -OTT 업종 메조미디어 집행 미디어 [MARKETING] -콘텐츠가 아닌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 캠페인 전개 -특별한 공간에서 오감을 만족시키는 팝업스토어 마케팅 -이종 업종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소비자의 일상에 접근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5. 모바일게임 | 2024.03.26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MARKET] -시간과 노력이 적게 드는 방치형 게임 출시 활발 -확률형 아이템을 대체할 수익 모델 모색 [CONSUMER] -모바일게임 업종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미디어 이용 행태 조사 (평소 관심사 '게임' 해당자, 주 1회 이상 모바일게임 이용자, 만 14-49세 남성 대상) [MEDIA] -모바일게임 업종 마케팅 매체 분석 -모바일게임 업종 메조미디어 집행 미디어 [MARKETING] -콜라보레이션으로 새로운 재미를 더하고 유저를 모객하는 방치형 게임 -게임 속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장시키는 테마 카페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2024.03.26
기타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MARKET] -멘탈케어 제품으로 확장하는 건기식 업계 -젊은 당뇨 환자 급증으로 혈당 조절 건기식 시장 급부상 -다양한 제형의 건강기능식품 출시 활발 [CONSUMER] -건강기능식품 업종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미디어 이용 행태 조사 (최근 1년 이내 건강기능식품 구매/섭취자, 만 20-59세 남녀 대상) [MEDIA] -건강기능식품 업종 마케팅 매체 분석 -건강기능식품 업종 메조미디어 집행 미디어 [MARKETING] -전통과 역사를 강조한 헤리티지 마케팅 활발 -팝업스토어로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 -인지도와 판매율을 높이는 톱스타 마케팅 활발 -신선한 재미를 더한 B급 감성 영상으로 화제몰이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