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2022년 4월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 데이팅 앱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소셜플랫폼의 사회적 영향력 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 2022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9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4년 9월 MEDIA & MARKET ISSUE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메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2024년 9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광고계에 입문한 사람치고 데이비드 오길비(David Ogilvy, 1911-1999)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테고,그가1962년 여름휴가 때 집필한 다음 전 세계 14개 나랏말로 번역되어 200만 부 이상이 판매된 베스트셀러Confessions of an Advertising Man (1963)을 모르는 사람도 없을 것이다. 우리 광고계에는 오길비를 모르는 사람도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오길비를 제대로 아는 사람도 그리 많지는 않은 듯하다. 이런 상황에서 오길비의 광고철학을 제대로 알려줄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다산북스 발행, 2008)가 강두필 교수의 솜씨
로 번역 출간된 것은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다.
일찍이 우리 광고계의 여러 선배들이 오길비의 원전을 부분적으로 발췌 번역하여 복사본으로 돌려 읽다가,서울카피라이터즈(SCC) 클럽에서 책의 형태로 묶어 펴낸 것이 1976년 말이었는데, 이것은 서울카피라이터즈 클럽을 창설하며 구상한 첫 사업이기도 했다.번역자 이낙운 선생이 옮긴이의 말에서“서투른 번역으로 원본의 분위기를 제대로 살리지 못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부족하나마SCC 회원 여러분의 사고의 파트너로 삼아주시기 바랍니다.” (1976. 11. 1)라고 힘주어 강조하고 있듯이, 이 책은 오랫동안 우리 광고 창작
자들의 사고의 반려가 되었다.
로 번역 출간된 것은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다.
일찍이 우리 광고계의 여러 선배들이 오길비의 원전을 부분적으로 발췌 번역하여 복사본으로 돌려 읽다가,서울카피라이터즈(SCC) 클럽에서 책의 형태로 묶어 펴낸 것이 1976년 말이었는데, 이것은 서울카피라이터즈 클럽을 창설하며 구상한 첫 사업이기도 했다.번역자 이낙운 선생이 옮긴이의 말에서“서투른 번역으로 원본의 분위기를 제대로 살리지 못한 점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부족하나마SCC 회원 여러분의 사고의 파트너로 삼아주시기 바랍니다.” (1976. 11. 1)라고 힘주어 강조하고 있듯이, 이 책은 오랫동안 우리 광고 창작
자들의 사고의 반려가 되었다.
목차
강두필 역(2008).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서울:다산북스.
데이비드오길비
서평
나는 광고로 세상을 움직였다
광고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