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2022년 4월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 데이팅 앱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소셜플랫폼의 사회적 영향력 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 2022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9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4년 9월 MEDIA & MARKET ISSUE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메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2024년 9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이 책은 어카운트 플래닝(account planning)에 대한 책이다. 광고 기획이란 말에 너무 익숙하다보니까 사실 어카운트 플래닝이란 말은 처음부터 산뜻하게 와닿지 않는 면이 있다. 그래서인지 어카운트 플래닝의 실체는 연구자에 따라서 다르게 정의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면 ‘계속 변해가는 사회, 시장, 소비자의 현상을 가깝게 접하고 광고 개발에 도움이 되게 하는 플래닝 시스템(Politt)’ 이라든가 ‘광고 캠페인의 개발 단계에서 크리에이티브에 소비자의 시각을 반영하는 견실한 마케팅과 전략적 사고에 준한 우수한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 (Jay Chiat)’, 혹은 ‘소비자의 목소리를 옮기는 것으로 인해 크리에이티브 측이 소비자와 의사소통을 할 수 있게 하는 것(Iona Kligman)’ 등으로 정의되고 있다.
목차
오명열 역(2006). 진실, 거짓 & 광고: 어카운트 플래닝의 기술. 서울: 김앤김북스
소비자이해
광고기획
진실
거짓광고
어카운트 플래닝의 기술
광고관련서적
의사소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