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2022년 4월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 데이팅 앱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소셜플랫폼의 사회적 영향력 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 2022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9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4년 9월 MEDIA & MARKET ISSUE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메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2024년 9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최근 <베이징청년보>의 자료에 따르면, 2008년 말 기준으로 중국의 각종 동영상사이트 수는 1만여 개를 넘어섰으며, 어느 정도 영향력을 행사하는 BT(www.btchina.net), 이뮬(www.emule-project.net), 쉰레이(www.xunlei.com) 등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도 200곳을 웃돈다고 한다. 그런데 동영상사이트에서 다루는 영상물 등의 콘텐츠는 대부분 사용권한을 받지 못한 불법 제품들로 이 사이트들은 규정을 교묘히 피해가는 형태로 경영을 유지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점차 확대되어가는 온라인 콘첸츠의 규모와 함께 가열되는 저작권 분쟁에 대하여 다루고자 한다.
목차
2009년 중국 인터넷 동영상 시장 매출, 전년 대비 상승
2008년 인터넷 저작권 침해 사건 7배 급증
인기드라마 <치엔푸>, 온라인 저작권 침해 소송
포털사이트 소후, 드라마 <청춘> 온라인 불법 방영으로 3개 사이트 고소
영화 <적벽대전> 무단방영으로 5만 5천위안 벌금형
다시 불거진 일간지<신징바오>의 온라인 저작권 논쟁
방송규제기관 광전총국의 조치
저작권 보호에 대한 네티즌과 사업자의 입장
참고문헌
2008년 인터넷 저작권 침해 사건 7배 급증
인기드라마 <치엔푸>, 온라인 저작권 침해 소송
포털사이트 소후, 드라마 <청춘> 온라인 불법 방영으로 3개 사이트 고소
영화 <적벽대전> 무단방영으로 5만 5천위안 벌금형
다시 불거진 일간지<신징바오>의 온라인 저작권 논쟁
방송규제기관 광전총국의 조치
저작권 보호에 대한 네티즌과 사업자의 입장
참고문헌
동영상사이트
중국
온라인 콘텐츠
저작권분쟁
콘텐츠 사용권한
온라인 저작권
인터넷 저작권 침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