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2022년 4월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 데이팅 앱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소셜플랫폼의 사회적 영향력 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 2022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9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4년 9월 MEDIA & MARKET ISSUE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메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2024년 9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이번 호는 한국적 커뮤니케이션 현상의 이론화 작업으로 꾸몄다. 지난해 봄과 가을, 한국언론학회의 정기학술대회 라운드테이블 토론과 언론학전공자에게 열어놓은 편집회의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이론 5권 1호의 특집 주제를 잡았었다. 민영 편집위원의 주도 하에 연구논문을 모았고, 정성껏 심사했다. 이 과정에 탈락한 논문이 있다. 또 청탁을 받고서도 연구를 마무리 짓지 못한 분도 있다. 배움에는 끝이 없어 ‘학해무변(學海無邊)’이라 했다. 이 분들의 연구가 완성돼 학술지에서 빛나기를 바란다.
목차
참고문헌
행복한 삶
행복한공통체
커뮤니케이션연구
이론화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