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샵의 총체적 체험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09추계연차학술세미나 | 한국광고학회 | 5 pages| 2010.01.21| 파일형태 :
조회 2367 다운로드 40
자료요약
체험제공 수단으로서의 상업적 공간의 가치변화

-상업공간은 상거래가 일어나는 제한적 공간을 넘어서 ‘마케팅의 도구로서의 역할’을 하게 됨 : Rem Koolhass (2001)

-매장 분위기가 마케팅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논해 디자인의 중요성 부각 : Kotler (1973)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 정보의 획득과 더불어 체험 및 감정적인 측면 때문에 쇼핑을 하게 된다고 함 : Holbrook & Hirschman (1982)

-소비자 설득에 효과적인 체험마케팅은 체험이 일어날 수 있는 공간 디자인과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특히 매장의 디자인과 마케팅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남 : 박성신 (2007)

-상업 공간디자인은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있어서 객관적인 정보(기능성과 심미성)와 주관적 정보(심미성과 상징성)에 모두 관련되는 실내 공간의 특성으로서, 구매 의사 결정 과정과 구매후의 만족, 불만족에 영향을 주는 변인으로 작용 : 김길홍 (1999)
목차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이론적 배경

체험수단으로서의 브랜드샵 성공사례

연구문제

연구방법

연구결과

결론

브랜드 브랜드샵 체험 소비자 상업 공간디자인 공간 상업공간 공간마케팅 매장 마케팅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광고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