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앙방송국(CCTV)의 글로벌 방송 전략과 전술
글로벌 미디어 기업 운영 및 콘텐츠 개발 방안 | 한국방송학회 | 13 pages| 2010.07.14| 파일형태 :
조회 3064 다운로드 6
자료요약
지금 세계는 글로벌 방송의 시대이며, 문화를 뛰어넘어 전 지구에 걸쳐 널리 방송하는 능력을 현재의 종합적인 국력과 대국의 영향력의 구현이기도 하다.

미국 등의 소수 국가들은 강력한 국가적 문화를 뒤어넘는 방송의 보급에 막강한 능력을 보이고 있으며, 동시에 타임워너(Time Warner), 디즈니(Disney), 비아콤(Viacom), 뉴스코프(News Corp.) 등 중요한 매스컴 기업은 모두 세계적인 방송을 하고 있으며, 또한 매일 전 세계에 피할 수 없는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미디어 중국 중앙방송국 CCTV 중국CCTV 글로벌방송 타임워너 디즈니 비아콤 뉴스코프 방송 방송산업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방송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