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목차
[서론]
- 사용자 정보 보호가 대두되다
- 광고 업계의 반발
[본론]
- 쿠키란 무엇인가
- 구글의 서드파티 쿠키 서비스 중단, 왜 문제인데?
- IDFA(ADID)의 정의와 활용 프로세스
- 애플의 ATT 정책
- IDFA 정보 수집 조건
- 광고업계 타격 (타겟팅 가능 모수 감소 / 광고 수익 및 효율 감소)
- 광고업계의 대응 (구글과 애플이 제시한 차선책 / DMP 업체의 대응방법)
[전망] 퍼스트 파티 쿠키와 회원 정보 적극 활용
[전망] 퍼스트 파티 쿠키 적극 활용, 네이버와 카카오 중심으로 지각 변동?
[전망] 마케팅 방법의 변화
[전망] 추적 허용 유도
- 사용자 정보 보호가 대두되다
- 광고 업계의 반발
[본론]
- 쿠키란 무엇인가
- 구글의 서드파티 쿠키 서비스 중단, 왜 문제인데?
- IDFA(ADID)의 정의와 활용 프로세스
- 애플의 ATT 정책
- IDFA 정보 수집 조건
- 광고업계 타격 (타겟팅 가능 모수 감소 / 광고 수익 및 효율 감소)
- 광고업계의 대응 (구글과 애플이 제시한 차선책 / DMP 업체의 대응방법)
[전망] 퍼스트 파티 쿠키와 회원 정보 적극 활용
[전망] 퍼스트 파티 쿠키 적극 활용, 네이버와 카카오 중심으로 지각 변동?
[전망] 마케팅 방법의 변화
[전망] 추적 허용 유도
#인크로스 #마켓인사이트 #크롬 #쿠키 #AT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