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_24년 6월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나스미디어] 2024년 11월 Meta 협력광고, 이커머스 시장의 게임 체인저
- [메조미디어] 2025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2024년 6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 2024 건강기능식품 업종 트렌드 키워드 [S.P.I.C.E]
과포화·과성숙 단계에 접어든 건강기능식품 시장
'초개인화' 시대 차별화된 포인트를 발굴하기 위한 디테일한 고객 맞춤 전략 경쟁
[S] Saturated market : '과포화'된 시장 내 시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 필요
[P] Personalization : '초개인화' 시대에 맞춰 라이프스타일 기반 고객 분류
[I] Innovation with micro-trends : '마이크로 트렌드' 주도의 혁신적인 성분, 제형 및 포장 방식의 개발
[C] Categorized marketing :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 기반 '카테고리별 특화' 된 마케팅 전략 적용
[E] Expansion of experience : 디지털 헬스케어 접목 및 콜라보 마케팅 진행 등 '소비자 경험의 확장'
과포화·과성숙 단계에 접어든 건강기능식품 시장
'초개인화' 시대 차별화된 포인트를 발굴하기 위한 디테일한 고객 맞춤 전략 경쟁
[S] Saturated market : '과포화'된 시장 내 시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 필요
[P] Personalization : '초개인화' 시대에 맞춰 라이프스타일 기반 고객 분류
[I] Innovation with micro-trends : '마이크로 트렌드' 주도의 혁신적인 성분, 제형 및 포장 방식의 개발
[C] Categorized marketing :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 기반 '카테고리별 특화' 된 마케팅 전략 적용
[E] Expansion of experience : 디지털 헬스케어 접목 및 콜라보 마케팅 진행 등 '소비자 경험의 확장'
목차
INTRO
1. Market Trend
2. Customer Trend
3. Marketing Trend
4. Media Trend
1. Market Trend
2. Customer Trend
3. Marketing Trend
4. Media Tr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