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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mium Kids” - 유아, 초등학생세대
자료요약
2005년 1가구당 출산은 1.08명으로 저출산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또한 결혼 시기가 점점 늦춰지면서 자녀 출산 시기 또한 늦어지고 있으며, 맞벌이 부부의 증가, 이혼률 증가 등의 현상은 아이들에 대한 소비를 증가시켰다. "적게 낳아 잘 기르자"는 의식이 증가되어, '골드키즈', '내 아기는 명품 아기' 등의 현상이 나타날 정도로 키즈시장은 고급화되어가는 추세이다. 키즈 시장의 규모는 2003년 10조원에서 2005년 15조원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들이 향후 미래 시장을 주도할 고객이라는 점에서 '프리미엄 소비자'로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이번 소비자 보고서에서는 3~5세 유아 및 초등학생의 특성 및 소비자로서의 의의, 그리고 인터넷 이용행태, 주이용 매체를 중심으로 키즈 시장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이번 소비자 보고서에서는 3~5세 유아 및 초등학생의 특성 및 소비자로서의 의의, 그리고 인터넷 이용행태, 주이용 매체를 중심으로 키즈 시장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목차
I. 그들은 누구인가?
1. 유아/초등학생 정의
2. 유아/초등학생 특징
3.Consumer로서의 의의
II. 그들의 삶의 방식은?
1. 인터넷 접촉행태
2. 유아/초등학생의 일상
3. 소비생활의 특징
III. 인터넷과 그들은?
1. 인터넷 이용목적
2. 인터넷 이용행태
3. Consumer 주이용매체
1. 유아/초등학생 정의
2. 유아/초등학생 특징
3.Consumer로서의 의의
II. 그들의 삶의 방식은?
1. 인터넷 접촉행태
2. 유아/초등학생의 일상
3. 소비생활의 특징
III. 인터넷과 그들은?
1. 인터넷 이용목적
2. 인터넷 이용행태
3. Consumer 주이용매체
키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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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
초등학생
저출산
프리미엄 소비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