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_24년 6월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나스미디어] 2024년 11월 Meta 협력광고, 이커머스 시장의 게임 체인저
- [메조미디어] 2025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2024년 6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Media Trend] 미디어 동향 및 신규 광고 상품
나스미디어 |
나스미디어 |
28 pages|
2014.07.23|
파일형태 :
자료요약
A.6월 광고비 현황 : 전체
2014년 6월 전체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은 약 585.9억 원으로 집계
전월(2014년 5월, 594.7억 원) 대비 1.5% 감소, 전년 동기(2013년 6월, 598.7억 원) 대비 2.1% 감소
B.6월 광고비 현황 : 업종
서비스 업종(식음료, 영화, 여행 관련 광고주) 광고비는 전월 대비 4% 하락했으나, 가장 많은 광고 집행 규모를 보이며 1위로 순위 상승
Top10 업종의 순위 변동 많은 가운데, 지난 달 가장 많은 광고비를 집행했던 유통 업종은 21% 감소하며 순위 하락
교육 및 복지후생 업종은 하반기 입시를 앞둔 사이버대학교와 학원 광고주의 광고 집행 증가로 광고비 146% 상승, 새롭게 순위권 진입
2014년 6월 전체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은 약 585.9억 원으로 집계
전월(2014년 5월, 594.7억 원) 대비 1.5% 감소, 전년 동기(2013년 6월, 598.7억 원) 대비 2.1% 감소
B.6월 광고비 현황 : 업종
서비스 업종(식음료, 영화, 여행 관련 광고주) 광고비는 전월 대비 4% 하락했으나, 가장 많은 광고 집행 규모를 보이며 1위로 순위 상승
Top10 업종의 순위 변동 많은 가운데, 지난 달 가장 많은 광고비를 집행했던 유통 업종은 21% 감소하며 순위 하락
교육 및 복지후생 업종은 하반기 입시를 앞둔 사이버대학교와 학원 광고주의 광고 집행 증가로 광고비 146% 상승, 새롭게 순위권 진입
목차
월간 광고비 현황
A.6월 광고비 현황 - 전체
B.6월 광고비 현황 - 업종
C.6월 광고비 현황 - 광고주
D.6월 광고비 현황 - 매체
매체동향 & 단신소식
A.네이버의 상생협력 행보 (1) 쇼핑나우, 스토어팜 출시 네이버의 상생협력 행보 (2) 상생 포털 오픈
B.네이트, 초기면 미디어 영역 확장
C.동영상 전문 매체들의 콘텐츠 확대
D.매체 공지사항과 뉴스로 보는 매체 소식 (1), (2)
월간 트래픽 동향
A.6월 트래픽 동향 - 초기 페이지 top5
B.6월 트래픽 동향 - 검색 섹션 top5
C.6월 트래픽 동향 - 뉴스 섹션 top4
D.6월 트래픽 동향 - 언론사 사이트 top5
신규매체 & 신규상품
A.네이버 - 웹툰 PPL
B.다음 - 투데이브랜드
C.다음 - m 브랜드 스테이션
A.6월 광고비 현황 - 전체
B.6월 광고비 현황 - 업종
C.6월 광고비 현황 - 광고주
D.6월 광고비 현황 - 매체
매체동향 & 단신소식
A.네이버의 상생협력 행보 (1) 쇼핑나우, 스토어팜 출시 네이버의 상생협력 행보 (2) 상생 포털 오픈
B.네이트, 초기면 미디어 영역 확장
C.동영상 전문 매체들의 콘텐츠 확대
D.매체 공지사항과 뉴스로 보는 매체 소식 (1), (2)
월간 트래픽 동향
A.6월 트래픽 동향 - 초기 페이지 top5
B.6월 트래픽 동향 - 검색 섹션 top5
C.6월 트래픽 동향 - 뉴스 섹션 top4
D.6월 트래픽 동향 - 언론사 사이트 top5
신규매체 & 신규상품
A.네이버 - 웹툰 PPL
B.다음 - 투데이브랜드
C.다음 - m 브랜드 스테이션
미디어 동향
신규광고상품
광고비
네이버
네이트
동영상
트래픽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