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관련 기사
- 에세이 2014.06.20
- 현재의 한국 대중음악계는 ‘아이돌 그룹’이라는 하나의 상품군이 철저한 주류를 이루고 있다. 단순히 가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대학 축제를 비롯한 각종 크고 작은 행사, 큰 규모의 콘서트 이 모든 것이 ‘아이돌 그룹’의 활동에...
- 마케팅 2025.07.14
- 내 아이돌이 개표 방송이요? 특급 칭찬받은 아이돌 컴백 프로모션의 공통점이 궁금하다면? 지금 확인해 보세요! 최근 아이돌 마케팅에서는 신곡이나 앨범을 공개할 때, 컨셉에 몰입할 수 있는 독창적인 접근법으로 팬덤의 관심을 사로잡는 사례가 늘고...
- 마케팅 2025.03.28
- 황정화 오오비컴퍼니 기획자 내가 좋아했던, 또는 좋아하는 아이돌은 몇 세대일까? 아이돌 앞에 붙는 N세대라는 수식어는 누가 정해준 것도 아닌데 다수의 동의 하에 암묵적으로 데뷔 연도에 따라 구분된다. 이른바 아이돌 세대론을 따르면 현재 케이팝 시장은...
- 마케팅 2024.08.21
- 편은지 PD 연예인이 밥 먹여주냐? 연예인을 한 때라도 심하게(?) 앓듯이 좋아해 봤던 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말이다. 나 또한 팬으로 살며 이런 비난의 말을 최소 수십 차례 들으며 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러니하게 ‘연예인이 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