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1월 호
- [2023년 11월]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2021년 9월] 명품 브랜드 캠페인 성공 사례
- [Market Trend] 타깃 보고서_30-40대 직장인 남성
- [리서치애드]2024년 11월 인터넷 노출형 광고 결산 보고
- MZ세대 건강관리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2023년 11월] 금융 업종 캠페인 성공 사례
Active aging세대 여성의 미용 관심도에 따른 화장품 사용행태 조사
자료요약
화장품은 주로 여성의 외모를 아름답게 가꾸는데 사용하는 전유물로 인식되어왔다 더더욱 화장품의 개발은 대부분 미를 가꾸는 젊은 여성층을 대상으로 개발되어 왔다 하지만 출산율 감소, 경제성장, 생활수준 향상 등으로 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노화방지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active aging세대가 하나의 중요한 소비계층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처럼 active aging세대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다양해진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화장품산업은 기존의 기초 화장품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하고 특화된 화장품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비록 전체 화장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actlve aging세대 여성의 시장점유율은 높지 않지만 그 시장은 상승일로에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active aging세대 여성 소비자의 미용 관심도에 따른 화장품 사용 행태와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니즈를 조사하여 앞으로 active aging세대 여성을 위한 잠재시장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다. 연구조사는 서울, 경기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45세에서 64세 사이의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지 연구조사방법을 이용하여 수행했다 전체 응답자수는 237명으로 응답률은 89% 였다. 설문지 도구에는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도, 화장품의 사용 및 구매행태,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태도 및 사용만족도,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시장전망에 대한 내용 등이 포함되었다. 수집된 자료는 55 WIN 1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Active aging세대 여성의 미용트렌드
고령화 사회와 active aging세대의 증가
Active aging세대 여성들의 피부미용 관심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