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 aging세대 여성의 미용 관심도에 따른 화장품 사용행태 조사
중앙대학교 | 87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조회 679 다운로드 8
자료요약
화장품은 주로 여성의 외모를 아름답게 가꾸는데 사용하는 전유물로 인식되어왔다 더더욱 화장품의 개발은 대부분 미를 가꾸는 젊은 여성층을 대상으로 개발되어 왔다 하지만 출산율 감소, 경제성장, 생활수준 향상 등으로 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노화방지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active aging세대가 하나의 중요한 소비계층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처럼 active aging세대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다양해진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화장품산업은 기존의 기초 화장품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하고 특화된 화장품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비록 전체 화장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actlve aging세대 여성의 시장점유율은 높지 않지만 그 시장은 상승일로에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active aging세대 여성 소비자의 미용 관심도에 따른 화장품 사용 행태와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니즈를 조사하여 앞으로 active aging세대 여성을 위한 잠재시장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었다. 연구조사는 서울, 경기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45세에서 64세 사이의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지 연구조사방법을 이용하여 수행했다 전체 응답자수는 237명으로 응답률은 89% 였다. 설문지 도구에는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도, 화장품의 사용 및 구매행태,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태도 및 사용만족도,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시장전망에 대한 내용 등이 포함되었다. 수집된 자료는 55 WIN 12.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Active aging세대 여성의 미용트렌드 고령화 사회와 active aging세대의 증가 Active aging세대 여성들의 피부미용 관심도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중앙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