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2022년 4월 미디어 데이터 클리핑 - 데이팅 앱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소셜플랫폼의 사회적 영향력 분석 및 발전방향 연구
- 2022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9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4년 9월 MEDIA & MARKET ISSUE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메조미디어]2024년 소비 트렌드 리포트 01. 초저가 소비
- 2024년 9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개인의 취향은 점점 세분화되고, 관심사는 더욱 다양해지는 시대입니다.
원하는 주제로 누구나 쉽게 채팅방을 개설하고, 누구나 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채팅 서비스는
이렇게 잘게 쪼개진 관심사를 모두 수용하며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맺는 관계에 거부감이 없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오픈채팅의 역할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모르는 타인과의 교류 목적 뿐만 아니라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채널이자, 기업/학교/모임 등 단체와 소통하는 창구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INSIGHT M 5월 호에서는 사람들이 오픈채팅에서 어떤 주제로 대화하고, 어떤 목적으로 참여하는지,
그리고 오픈채팅 서비스 내 광고는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인포그래픽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주제로 누구나 쉽게 채팅방을 개설하고, 누구나 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채팅 서비스는
이렇게 잘게 쪼개진 관심사를 모두 수용하며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맺는 관계에 거부감이 없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오픈채팅의 역할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모르는 타인과의 교류 목적 뿐만 아니라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채널이자, 기업/학교/모임 등 단체와 소통하는 창구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INSIGHT M 5월 호에서는 사람들이 오픈채팅에서 어떤 주제로 대화하고, 어떤 목적으로 참여하는지,
그리고 오픈채팅 서비스 내 광고는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인포그래픽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주로 참가하는 오픈채팅 주제 (복수응답)
2.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주 목적 (복수응답
3. 오픈채팅방 주요 참가 경로 (복수응답)
4.오픈채팅방의 장점 (복수응답)
5. 오픈채팅방 주요 탈퇴 이유 (복수응답
6. 오픈채팅 이용 빈도
7. 현재 참가 중인 오픈채팅방 개수
8. 오픈채팅 광고 경험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용자 대상, n=293
2.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주 목적 (복수응답
3. 오픈채팅방 주요 참가 경로 (복수응답)
4.오픈채팅방의 장점 (복수응답)
5. 오픈채팅방 주요 탈퇴 이유 (복수응답
6. 오픈채팅 이용 빈도
7. 현재 참가 중인 오픈채팅방 개수
8. 오픈채팅 광고 경험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용자 대상, n=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