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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1. 2014 게임시장 이슈
- 게임을 알코올·도박·마약과 함께 치유해야 할 4대 중독 물질로 규정하는 ‘중독예상 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게임 중독법)’과 콘텐츠 산업 진흥을 위해 모든 게임사 매출의 5%를 걷겠다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 까지 등장하였다.
-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지스타 2014가 역대 최대 관람객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_ 올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해외 게임들의 선전이다. 영국 개발사 킹닷컴의 '캔디크러쉬사가'와 핀란드의 '클래시 오브 클랜(COC)', 일본 겅호엔터테인먼트의 ‘퍼즐앤드래곤’ 등이 쟁쟁한 국내 게임 위협하였다.
- 급성장한 모바일 시장이 2014년 마침내 새로운 정점을 찍었다.
- 게임을 알코올·도박·마약과 함께 치유해야 할 4대 중독 물질로 규정하는 ‘중독예상 관리 및 치료를 위한 법률(게임 중독법)’과 콘텐츠 산업 진흥을 위해 모든 게임사 매출의 5%를 걷겠다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 까지 등장하였다.
-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지스타 2014가 역대 최대 관람객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_ 올해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해외 게임들의 선전이다. 영국 개발사 킹닷컴의 '캔디크러쉬사가'와 핀란드의 '클래시 오브 클랜(COC)', 일본 겅호엔터테인먼트의 ‘퍼즐앤드래곤’ 등이 쟁쟁한 국내 게임 위협하였다.
- 급성장한 모바일 시장이 2014년 마침내 새로운 정점을 찍었다.
목차
1. 2014 게임시장 이슈
2. 2014 PC게임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3. 2014 모바일 게임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4. 2014 게임 이용자 분석
5. 2015 게임 시장 전망
2. 2014 PC게임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3. 2014 모바일 게임 온라인 광고 집행 분석
4. 2014 게임 이용자 분석
5. 2015 게임 시장 전망
2014년
게임








